돈 되는 방구석 1인 창업 - 무점포, 소자본으로 누구나! 쉽게!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박서인 지음 / SISO / 2020년 3월
평점 :
절판


 

 

 

 

 

코로나19로 오프라인의 소상공인들을 비롯하여 대부분의 업종이 직격탄을 맞았다.

구조조정을 하는 회사가 있는가 하면 손님이 없어 폐업이 이루어지고 있고 한순간 직장을 잃어 망연자실한 사람들도 수두룩하다.

평생 직장이란 개념이 사라진지 오래이고 직장이외에도 취미를 제2의 직업으로 삼는게 유행이 되었다.

우리집도 가장인 남편만 믿고 있다가는 한순간 생계가 막막해지는 현실이 되었기에 소자본으로 내가 돈을 벌 수 있는 일이 무엇일까 고민하게 된다.

<돈 되는 방구석 1인 창업>취미를 직업으로, 아이디어를 상품으로, 생각을 돈으로~

무점포, 소자본으로 누구나 쉽게 당장 시작할 수있는 1인 창업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하고 있다.



창업 컨설턴트가 공개하는 1인 창업의 기본, 포지셔닝, 사장의 조건. 블랜딩의 법칙!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을 벌면 빌딩 한 채 사서 임대료 받으면서 살아가는 생각을 떠올리는데 지금은 그것 또한 생계를 보장할 수 없다.

그것보다 알차고 평생을 함께 할 수 있는 머니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것이 더 중요하다.

저자는 프랜차이즈 디저트 카페를 개업했다가 투자금을 모두 날린 적도 있고, 소소하게 시작했다 정리한 사업이 여러개다.

그러나 그런 실패의 경험의 가치를 다른사람과 나눌 때의 의미를 발견하고 그 경험을 바탕으로 1인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 일하는 창업 컨설턴트로 살아가고 있다.

이 책은 퇴사를 준비하는 사람, 경력단절로 어디서부터 다시 시작할 지 난감한 사람, 돈이 없어 시도를 못하고 있는 사람, 남들과 똑같이 사는 것을 거부하는 사람 등등 1인 기업가로써의 자신의 플랫폼을 키울 수 있도록 창업 노하우를 공개하고 있다.





요즘 같은 불안한 시기에 빚을 내어 창업을 한다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하지만 관점을 바꿔 내 경험, 지식을 판다면?

너무 쉽게 말을 하는 것은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든다.

막상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그것을 찾는 것 조차 하지 못했고, 설령 그것을 찾았다해도 경험과 지식을 어떻게 돈과 연결할 수 있을까 사실 막막하다.

저자는 사람들이 절실히 갈망하는 욕구를 돈 되는 기회를 움켜쥐는 방법, 자신이 가진 강점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사람들을 유혹하는 블랜딩의 법칙, 돈 안들이고 SNS로 매출 만드는 노하우로 나누어 1인 기업가로 우뚝 설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준다.

아무런 목표 없이 하루를 무의미하게 보내는 사람에게 희망이 없듯이 자신의 가치는 자신이 만드는 것이다.

혹시 내가 실패하면 전 재산을 날리게 되는데 어떡하지? 라며 실패가 두려운가~

우선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바로 실행에 옮기는 습관을 만들어보자.

실패를 통해 깨닫는 소중한 경험은 자산이 되기에 실패를 통한 성공이 더욱 가치 있고 오래가는 법임을 기억하자.

콘텐츠의 힘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지식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 배움을 돈으로 바꾸는 기술이 필요한 시대에 지식과 경험을 콘텐츠로 만드는 노하우가 필요하다.

자신만의 스토리를 발견하는 것은 내 고유의 무한한 잠재력을 개발하는 것이다.

내가 가진 스토리를 어떻게 세상에 알리기 위해서 나의 지식과 경험을 스토리로 만들어 세상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것부터 시작해 보자.

내가 잘알고 잘할 수있는 일을 할 때 즐기면서 꾸준히 할 수 있듯이 일을 즐기다 보면 성공과 부가 저절로 따라온다.

누군가 대신 해줄 수 있다는 생각은 NO!

사업의 주체는 내가 되어야 하고 성공의 시작과 끝도 내가 되어야 한다.

그래서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파는 지식창업이 답이다.

 

 

 

그렇다면 그 상품을 어떻게 팔아야할까?

사람들이 대부분 잘 못 하고 있는 것이 상품을 먼저 홍보하기 바쁜데 상품을 팔기 전에 나를 먼저 팔아야한다.

상품부터 알리면 장사꾼이라는 선입견으로 바라 보게 되지만 내가 유명해지면 사람들은 나를 궁금해하고 내가 만든 상품에 관심을 가진다.

나를 상품화하는데 가장 강력한 방법은 책을 출간하는 것이다.

처음에는 상품에 대한 언급 없이 자신의 일상을 포스팅하면서 상품을 노출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경쟁사 플랫폼의 강점을 가져오고 단점을 커버하는 플랫폼을 구축하는 것이 빠르게 성공하는 방법이다.

자신만의 경험을 가지고 콘텐츠로 만들어 강의에 녹여낼 때 고객은 감동하고 콘텐츠의 생명력도 길어진다.

이외에도 연예인처럼 전략적 콘셉트로 노출하기 위한 돈 안 들이고 SNS로 매출을 만드는 노하우를 소개한다.

나를 블랜딩해서 나를 보여주는 전략, 브랜드 네이밍 만들기, 블로그, 카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홍보 및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방법 등 일하지 않아도 돈이 쌓이는 시스템 파이프라인 구축으로 은퇴 후의 삶까지 대비할 수 있는 팁을 배울 수 있다.

나의 경험과 배움, 강점으로 소자본으로 당장 시작할 수 있는 돈 되는 1인 창업~

내가 무엇을 잘하고 좋아하는지 나의 가치를 발견하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고,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야할지 막막했던 것들을 진행과정을 한 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조목조목 설명하기에 이해도 쉽다.

자신의 경험이나 배움을 SNS에 기록하고 동영상 콘텐츠로 만들어 온라인으로 유통하고, 책으로 출간한다면 당신은 그 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다고 자신감도 심어준다.

내가 돈이 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읽어보기를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