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초 직감력 - 순식간에 행운을 붙잡는 감 좋은 사람들의 3초 전략
와타나베 가오루 지음, 김해용 옮김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20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순식간에 행운을 붙잡는 감 좋은 사람들의 3초 전략~

<3초 직감력>


한 가지를 결정하려면 심사숙고를 하는 형이라 고민만하다가 시기를 놓치기 일쑤이고 매번 지나고 나서 땅을 치며 후회하는 경우가 많아요.

사람에게는 평생 3번의 기회가 찾아온다고 하던데 지나고 나니 그때가 기회였구나~ 알아 채기 일쑤죠.

어떤 사람은 순식간에 뚝딱 결정을 하고 실행으로 옮겨 행운을 붙잡던데 운이 좋은 건지 감이 좋은 건지 부럽기 그지없다라고요.

직감이라는 것도 평소 갈고 닦아야 행운을 가져올 수 있다는 것을 가르쳐준 책이 <3초 직감력>입니다.

<3초 직감력>은 잠재의식에 대해 정리한 책으로 직감에 대한 다양한 궁금증을 풀어가며 감을 단련하는 법과 활용법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내가 이 책이 필요할까 싶은 분들은 <생각 습관 셀프 TEST>를 해보시면 답이 나올 것입니다.


꿈을 이룬 사람, 성공한 사람, 인생을 거침없이 살아가는 사람의 공통점은 직감에 따라 즉시 행동한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망설이는 순간, 기회는 달아난다!"

"직감은 지력보다 더 강하다"라고 스티브 잡스도 강조하고 있어요.


책에서는 직감의 정확한 의미, 직감을 망가뜨리는 나쁜 습관, 날카로운 촉을 만드는 습관, 후회 없는 선택을 하기 위한 직감 활용법, 하루 5분 직감력 트레이닝으로 나누어 직감력을 높혀 원하는 인생을 행복하게 살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직감이란 미래의 내가 보내는 잠재의식의 밑바다에서 솟아오른 메세지로 인생을 살아가는 데 가장 중요한 판단 재료이다.

직감은 문뜩 생각난 것, 문뜩 느꼈던 것, 말로 표현하기 어렵지만 확실한 생각, 스쳐 지나가는 것과 같은 빠르기를 가지고 있다.

내가 지금껏 축적한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나만의 맞춤형 답으로

왠지 모르게 라는 느낌 뒤에 숨은 직감의 힘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결정적 순간을 붙잡아야 한다고 말한다.


이 물건을 살까? 말까?

느낌이 별로인 친구를 만날까? 말까?

회사를 옮길까? 말까?

이 사람과 결혼을 할까? 말까? 등등

살아가면서 수많은 갈등과 고민을 하게 되는데

고민만 하다 매번 기회를 놓치는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직감력이다.

'팟' 하는 순간, 결단하고 행동하라!



직감력을 기르기 위해서는......

자신의 마음에게 답을 묻는 습관을 들인다. 특히 마음이 하는 소리를 소중히 생각하라.

주변 사람의 눈을 너무 의식하는 경우에는 직감도 잠재의식의 소리도, 마음의 소리도 들을 수 없다.

나에게 솔직할  때 직감은 더 명확해진다.

평소 자신이 무엇을 원하고 어디로 가고 싶은지를 명확히 결정하는 습관을 들인다.

좋은 예감이 들면 바로 행동으로 옮긴다.

선택한 것을 후회하지 않는다. 자신의 결정에 책임을 지고 선택한 일을 열심히 해나간다.

피곤할 때는 몸과 마음의 긴장을 푸는 시간을 만들어둔다.

낯선 장소에서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며 자유롭게 사고하고 선입관을 조심한다.

책이나 사람들에게서 적극적으로 배우려고 노력한다.

긍정적이며 좋은 감정을 유지하려는 자기 암시를 한다.

새로운 것을 얻기 위해 손안의 20퍼센트는 버려야한다 등등이 있다.


그리고 직감을 따르기 전에 주의해야 할 것이 있는데 자신과 관계된 사람들과 환경을 배려하고 있는지 체크가 필요하다. 

 

 

 

 

 

 

 

 

 

이외에도 주어진 상황을 보고 직감력을 기르기 위한 연습을 해볼 수 있다.

문제의 상황에 닥쳤다면 '만약 ~라면 어떻게 할까?로 자문자답, 롤모델 가상 인터뷰,  어린 아이의 눈으로 세상보기, 글쓰기 등 하루 5분 직감력 트레이닝을 할 수 있는 방법도 제시하고 있다.


행운을 붙잡는 감 좋은 사람들의 전략의 비결을 마주하면서 축적한 경험과 지식, 잠재의식을 바탕으로 한 

빠른 결단과 행동이 중요함을 느낄 수 있었다.

그리고 인생을 제대로 배워나가기 위해서도 직감과 잠재의식을 잘 활용해야겠다.

행복은 내가 삶을 어떻게 바라보고 느끼는지에 달려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동안 매번 고민하고 망설이다 기회와 행운을 놓쳤다면 당신에겐 3초 직감력이 필요하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