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에는 쓰기 바빠 무감각하던 경제관념은 정신이 번쩍들정도의 갑작스런 위기가 닥쳤을 때 깨닫게 되는것 같다.
저자 또한 회사에 불어닥친 구조조정의 위기를 맞으하면서 재테크를 결심하게 된다.
그런데 3년 만에 연봉의 10배를 벌었다? 나와는 상관없는 이야기라고 믿고 싶겠지만
너무 머나먼 이야기 같다고 생각이 들 수 있겠지만 결혼보다 확실하게 노후를 보장하는 저자의 부동산 투자 노하우를 하나씩 접하다 보면 꿈이 아닌 현실이 될 수 있겠구나란 확신으로 다가온다.
이 책은 월급쟁이 싱글 여성을 위한 맞춤 재테크로 어떻게 투자를 했고 어떤 점이 어려웠는지 힘든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가는 노력을 했는지 이해하기 쉽게 소개한다.
재테크의 기본은 중복되는 면도 있지만 다른 재테크 도서에 비해 섬세하고 친절하다.
손발로 정보를 찾고, 빠르게 수익을 내는 싱글 맞춤형 투자 방법, 투자 물건을 찾는 방법, 부동산 중개소 협상법, 내 집 마련 투자 전략 등등 투자를 위해 평생 써먹을 수 있는 기술들을 전수하고 있어 곁에 두고 공부하기 좋다.
재테크 투자를 결심했어도 종잣돈이 문제라면 싱글녀의 돈 관리 방법에서 친절하게 알려준다.
항상 기억해야할 것은 절대 첫 술에 배부르지 않는다는 것. 과한 욕심이 화를 부른다는 것이다.
나의 경제상황에 맞는 범위안에서 작게 시작해서 투자 노하우를 쌓아가며 점차 넓혀 나가야한다.
무엇부터 해야할지 막막한 초보자들을 위해 지역 설정, 단지 선정, 임장하기, 물건 찾기, 계약하기 등 투자 물건을 찾는 방법에서부터 부동산 중개소와 내가 원하는 가격으로 휘둘리지 않고 협상하는 방법, 음식을 맛있게 먹기 위한 맛집을 찾듯 부동산 중개소 맛집 찾기, 대출정보, 투자시 이용 사이트, 부동산 가치를 높이기 위한 인테리어, 부동산 임대 전략까지 상세히 담고 있다.
추천 지역 소개와 분석을 통해 초보자들도 투자 전략을 세우고 바로 따라할 수 있어서 도움이 된다.
책이나 유튜브, 강의 등을 통한 재테크 공부는 필수이고 초보일수록 많은 지역을 다니며 비교하고 투자하려는 지역과 단지가 저평가인지 고평가인지 판단하면서 저평가된 부동산을 알아보는 안목을 키워야한다.
특히 나는 임장하는 것과 부동산 들어가는 것이 가장 어려운데 전화로 현장 분위기를 파악하는 방법, 부동산에서 어떤 질문을 해야하고 유연한 관계를 맺기 위한 팁, 단지 내부를 볼 때 무엇을 체크해야 하는지, 소비자들이 어떤 부분을 중요시 하는지 등이 도움이 되었고 궁금증을 풀 수 있었다.
부동산 재테크 비결을 배우면서 내가 모르던 세상을 알아가는 재미도 있지만 사람의 심리, 인생 공부도 덤으로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