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법칙 1장 1절 돈은 쉽게 모아라 - 돈을 쉽게 모아야 부를 쉽게 이룬다!
이도훈 지음 / 유노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8년동안 은행에서 근무하고 있는 저자는 고객에게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정보를 제공하겠다는 직업의식이 부자가 되고 싶다는 열망으로 이어져 부동산 투자공부를 하고 투자를 하게 되었다.

<부의 법칙 1장 1절 돈은 쉽게 모아라>는 첫 월급 받은 사회 초년생부터 재테크에 발 들인 월급쟁이를 위한 종잣돈 만들기부터 목돈 굴리는 법까지 쉽고 빠르게 부자 되는 재테크 비법을 담았다.

 

 

 

 

 

 

 

 

<부의 법칙 1장 1절 돈은 쉽게 모아라>


돈 관리가 처음인 사람을 위한 시작단계, 돈이 안 모이는 사람을 위한 진단단계, 은행이 어려운 사람을 위한 도약단계, 투자를 시작하는 사람을 위한 훈련단계, 부자 세계에 입장한 사람을 위한 실전단계, 경제적 자유를 이루고 싶은 사람을 위한 점검단계, 자수성가 부자가 될 사람을 위한 완성단계로 구성하여 시작은 쉽고 결과는 확실한 돈 관리의 모든 것을 알려주고 있다.

부자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단계들을 비롯해 왜 투자를 해야만 하는지 쉽고 설득력있게 안내한다.

내용이 초보자도 이해하기 쉽고 누구든 재테크에 성공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주며 동기부여가 된다. 





"돈을 쉽게 모아야 부를 쉽게 이룬다."


돈을 쉽게 모은다고?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쓰고자 하는 유혹을 이겨내야 하는 고통과 인내가 필요한데 어떻게 쉽게 모을 수 있을까 궁금증이인다.

 

재태크 도서에서 공통적으로 얘기하는 것이 돈을 모으기 위해서는 풍차돌리기, 지출을 통제해야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하는 것이 자신의 소비패텬을 알기 위해 가계부를 작성하라고 한다.

푼돈으로 풍차돌리기를 해서 만기의 기쁨을 만끽하는 것도 좋지만 번거롭기도 하고 갈수록 금액이 커지니 일년을 넘기기가 힘이 들었다.

그리고 가계부를 작성하려면 쓸 때마다 꼼꼼히 내용을 빠뜨리지 않고 적어야하건만 이것저것 신경쓰다보면 영수증을 챙기는 것도 쉽지 않고 매일 쓰는것도 사실 스트레스라 가계부에서 막히기 일쑤였다.

그런데 저자는 체크 카드 하나와 통장 하나만으로 지출과 돈의 흐름을 통제할 수 있고, 종이 가계부에 집착하는 대신 돈 관리가 쉬운 돈 관리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그 시간에 투자 공부를 하라고 말한다.

기존의 방식처럼 가계부를 쓸 필요도 없고 통장을 여러 개 만들 필요도 없는 쉽고 편하게 부자로 이끄는 방법들을 소개한다.

뭐든 쉽고 즐거워야 꾸준히 지속할 수 있듯이 재테크 공부를 실천하는 것도 마찬가지이기 때문이다.

 

 

은행에 저축하는 것이 유일하게 부자로 가는 길일줄 알고 철석같이 믿었는데 저축만 하는 사람은 바보라는 청천벽력같은 소리를 들은지 얼마되지 않았다.

저자 또한 종잣돈을 열심히 모으기 위해 저축이나 적금을 이용하고 그 다음은 다른 방식으로 투자를 해야 부자 되는 시간을 앞당길 수 있다고 강조한다. 

 

 

 

우선 부를 끌어당기는 비법으로 나의 생각부터 바꿔야 한다.
나는 부자라고 생각한다. 목표를 이룬 상상을 하며 긍정적으로 변화시키자.
부자 공부를 하면서 반드시 실행이 뒷받침 되어야한다.

투자에서 시행착오는 반드시 필요하며 효율적인 투자를 위해 시간도 관리해야한다.

은행원이라 돈이 쉽게 모이는 습관이나 은행 활용하는 방법, 예적금 차이, 복리의 마법, 은행원을 재테크 파트너로 만드는 방법 등 누구나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팁들이 많다.

초보자를 위한 부동산, 경매, 주식 투자의 기본을 비롯하여 온라인 부동산 설계, 시크릿 사업 시작하기 투자를 위한 조언, 경제적 자유를 이루기 위한 돈에 대한 생각들, 대출과 레버리지 이용, 알아 두면 쓸데 있는 재테크 정보 등등 다른 재테크 도서에서 다루지 않는 참신한 내용들이 있어서 읽고 배우는 재미가 있다.

나에게 꼭 맞는 체크 카드 추천, 신용카드로 체크 카드 혜택 받기, 고금리 특판 상품 소개 , 주택 청약 정보, 세테크 등 실생활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재테크를 시작하려는 초보자들에게 꼭 권하고 싶은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