퀴즈! 과학상식 : 황당 측정 수학 퀴즈! 과학상식 82
권찬호 지음, 차현진 그림, 박한나 감수 / 글송이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학을 가장 싫어하고 어려워 하는 우리아이가 그나마 흥미를 잃지 않고 유지하는 비결은

바로 퀴즈! 과학 상식시리즈 덕분이다.

초등 교과 연계 스토리텔링 만화로 쉽고 재밌게 과학, 수학 원리를 알려주기 때문에 부담없이 읽으며 복습과 예습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퀴즈! 과학상식 : 황당 측정 수학>은 초등 수학 교과 연계하여 2학년부터 6학년까지의 단원이 포함되어 있다.

아이가 벌써 배운 단원은 쉽게 느껴져서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잃지 않게 해주고, 아직 배우지 않은 단원은 호기심을 갖을 수 있게 도와준다.

사교육을 하지 않고 자유롭게 알아서 공부하기로 한 아이는 놀기 바빠서 학교 수업이 수학 공부의 전부인데 그럭저럭 따라가는 것을 보면 다행이다 싶다.

 

 

 

 

 

 

 

풍부한 수학 상식을 바탕으로 어려운 사건도 척척 해결하는 호기심덩어리 나봉구와

꼬마 외계인 왕짱의 환상 혼합조 말썽꾸러기들이 보여주는 유쾌한 수학이야기.

시간, 길이, 들이와 무게, 넓이 등 여러 가지 단위의 개념과 측정하는 방법을 재미있고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일상생활에서 주로 사용하는 단위와 측정에 대해 알아보며 수학이 우리의 실생활과 얼마나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는지 느낄 수 있다.

함께 읽으며 평소 잘못 사용하고 있는 개념도 바로잡고 배워보는 시간을 갖었다.

집안일을 하면서 아이에게 지금 시간이 어떻게 되었는지 묻곤 했는데 현재를 나타내는 것은 시각이고 시각과 시각 사이를 나타내는 것이 시간임을 확실히 인지하였다.

이제는 확실한 차이를 알았으니 내가 먼저 솔선수범 해야겠다.

 

 

 

 

 

 

 

 

유리병에 넣으면 1분에 두 배로 분열되는 젤리로 시간 계산로 해보고, 폭탄이 터질 때까지 남은 시간을 재면서 시간 보기, 시간 계산을 배우고, 좀비 이야기를 통해 아이가 특히 어려워했던 시간의 합과 차를 재미있게 복습했다.

걸그룹을 좋아한 이순신 장군 동상이 공연장소로 이동한 거리의 합 구하기, 거대한 슈퍼 코끼리무게, A4 용지에 숨은 수학의 비밀, 직사각형과 정사각형의 넓이를 구하고 방 1편의 넓이 알아보기, 요리를 할 때 페트병 가지고 물을 정확히 측정하는 방법,  mL와 L의 들이의 단위와 양 측정, 매일 먹는 음식 칼로리 구하기, 놀이공원에서 내가 탈 수 있는 놀이기구가 무엇인지 더 이상 물어보지 않아도 알 수 있다.

빵빵 터지는 재미에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푹 빠져 보는 퀴즈! 과학 상식.

여러 가지 단위와 측정을 통해 일상생활속 수학의 쓰임새도 알고 상식을 쌓을 수 있다.

초등생 교과 연계 수학으로 사랑받는 이유가 있다.

수학을 어려워 하거나 흥미를 잃은 아이들에게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는 수학 스토리텔링 학습만화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