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 부와 성공을 부르는 마음의 법칙 사이코사이버네틱스
맥스웰 몰츠 지음, 신동숙 옮김, 매트 퓨리 해설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와 성공을 부르는 마음의 법칙 사이코사이버네틱스!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

 

 

외과의사이자 강연가였던 맥스웰 몰츠는 성형외과 의사로 환자들을 상담하고 치료하면서 사람들에게 절실히 필요한 것은 외모의 교정보다 부정적으로 왜곡된 내면의 자아 이미지를 바꾸는 '마음의 성형수술'이라는 것을 깨닫고 진정한 변화를 위한 성공 실천 프로그램인 사이코사이버테닉스를 창안했다.

3,000만 명이 경험한 부정적인 자아 이미지를 긍정적으로 바꿔주는 마음 혁명.

실제 삶에 적용해서 중요한 목표를 성취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다.

어떻게 원하는 바를 이룰 수 있을지 목표를 설정하고 마음을 변화시키도록 근본적인 가르침을 주는 놀라운 통찰력이 가득한 책이다.

성공을 상상하면 진짜 이루워진다는 말은 몇몇 자기계발서의 단골 내용이라 이미 알고 있지만 그걸 어떤 방식으로 적용하는지 사실 감이오지 않았는데 <맥스웰 몰츠 성공의 법칙>을 읽으면서 비로소 이해할 수 있었다.

 

 

 

 

 

 

 

 

 

 

 

 

사이코사이버네틱스에 대한 기술을 꾸준히 연습하고 실천해야만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외모를 교정해도 내면의 자아가 바뀌지 않으면 아무것도 변하지 않는다.

문제의 근원이 자아 이미지나 자신에 대한 가치 평가에 있다는 사실을 인식해야한다.

그래서 자아 이미지부터 바꾸는 연습이 필요하다.

자아 이미지를 바꾸면 성격과 행동이 바뀐다.

적절하고 현실적인 자아 이미지는 새로운 능력과 재능을 불어넣고 실패를 성공으로 바꾼다.

성공 메커니즘을 작동시켜야 한다.

정신의 영화관이라고 이름 붙인 '상상력 훈련'을 통해 성공적인 사람이 되겠다는 마음을 품으면 물질적인 성공뿐 아니라 만족과 성취감, 행복을 이룰 수 있다.

최고의 순간을 재현하고 생생히 느낀 뒤에 스위치를 켜듯 필요할 때마다 내가 최고의 자리에 올라 행복했던 이미지를 떠올린다. 미래에 목표를 이룬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고 성공할 수 있는 것처럼 행동하면 반드시 목표는 이루어질 것이다.

목표를 설정하고, 신뢰하라, 긴장을 풀고 학습하라, 그리고 실천하라.

운동선수들이 자아 이미지 훈련, 정신 훈련 또는 상상력 훈련을 통해 좋은 성과를 얻은 것은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방법을 예로들면 매일 10~15분 정도 시간을 할애해서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세부적인 스케치까지 한다.

머릿속에 번득이는 것과 반복적으로 떠오르는 생생한 비전을 마음속으로 그리고 연습을 하라.

종이 위에 그리거나 잡지 등에서 관련된 그림을 모아 보는 것도 도움이 된다.

매일 행동들을 상상하면 실제로 연습한 것과 동일한 효과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을 다양한 실험을 통해 증명 되었다.

입사 면접을 준비하는 사람은 인터뷰에 대한 계획을 세우고, 예상되는 모든 유형의 질문을 머릿속에서 검토한다.

그리고 예상 답변에 대해 생각한다. 마음속으로 인터뷰 광경을 떠올려 보는 리허설 훈련법이 효과적이다.

 

 

 

 


 

특히 인상깊에 다가온 부분은 평화와 행복을 누리며 건강하게 사는 법 <마음의 성형 수술>부분이다.

외모를 중시하는 사회 풍조로 성형수술이 유행인데 정작 중요한 마음의 흉터는 제대로 보지 못하고 있다.

정신의 영화관에서 이미지를 훈련하는 기법, 인식, 합리적인 사고, 신중한 결정(목표설정), 상상력 등을 활용하면 마음의 상처를 치유하고 자아 이미지를 해방시킬 수 있다. 

성공한 기억, 즐겁고 행복했던 추억을 떠올리며 정신적인 이미지 훈련을 함으로써 새롭게 자신을 프로그래밍할 수 있고, 새로운 자아 이미지를 받아들임으로써 예전의 상처를 자동적으로 치료할 수 있다.

마음의 상처를 깨끗이 지워 버리기 위해서는 진정한 용서가 필요하다.

진정한 용서는 용서할 게 없음을 깨달을 때 이다.

내겐 시어머니에게 받은 가슴 아픈 상처가 유난히 많다.

세월이 흘렀고 병상에 계시지만 그 때를 생각하면 지금도 응어리진 아픔들이 고개를 들며 울분을 토해내곤 한다.

누군가는 세월이 약이라고 하지만 왜그리 잊혀지지 않고 용서가 되지 않는지....

이해하려 노력도 해보고 용서하자고 마음을 먹어보지만 완전히 놓아지지 않아서 참 힘든 시기를 보냈다.

책을 읽으면서 비로소 진정한 용서가 무엇인지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었다.

지금은 진정한 용서를 하기 위해 노력중이다.

 

 

 

 

인간은 자신이 생각하거나 믿거나 상상하는 환경을 좇아 반응한다.

그래서누구나 자아 이미지를 바꾸고 새로운 진실을 받아들이면 어떤 사람으로도 변화할 수 있다.

사이코사이버네틱스로 성공한 사람들의 이야기를 만나다보면 부와 성공을 부르는 마음의 법칙을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삶의 변화를 느낄 수 있으며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공부, 비즈니스, 세일즈, 다이어트 등등 부와 성공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