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합지졸 초능력단 1 - 수상한 의뢰인과 화장실 귀신 상상 고래 8
김정미 지음, 임규현 그림 / 고래가숨쉬는도서관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합지졸 초능력단>이란 제목을 보면서 초능력이 있다면 대단한 것인데 왜 오합지졸일까? 궁금증을 유발한다.

만약 나에게 초능력이 있다면?

신나는 상상으로 책에 빠져 들 수 있고, 초등 5학년 같은 나이의 아이들이 주인공이라 더욱 공감하며 읽었던 초등창작동화다.

2018 제6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 동화 부분 수상작이기도 하다.


 

 

 

 

 

 

 

 

평범하기 때문에 잘 드러나지 않지만 사람이라면 누구든 특별한 재능을 가지고 있다.

<오합지졸 초능력단>의 주인공인 4명 또한 부모님이나 친구들도 눈치채지 못한 초능력을 가지고 있다.

사라진 언니의 인생을 대신 살고 있다고 믿는 전교 1등 모범생이자 사차원이라는 별명을 얻은 천제니, 제니는 어둠속에서 투명인간이 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덩치는 크지만 소심하고 과일의 말을 알아 들을 수 있는 배은찬, 딸부잣집 막내에 예쁘장한 외모에 SNS 스타를 꿈꾸는 버럭공주 김열무. 열무는 화가나면 괴력을 발휘한다.

5학년 3반 반장이자 부잣집 외동아들이자 모범생 김곤. 4명이 주인공이다.

부모들도 아이들의 능력을 알아채지 못했는데 그중  관찰력이 뛰어난 제니가 열무와 은찬이의 초능력을 알아보고 <위대한 초능력단>이란 학교 동아리를 만들어 친구들을 돕는 활동을 시작한다.

한편 제니는 아이들의 초능력을 이용하여 사라진 언니를 찾고자 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다.

 

 

 

 

그 첫 번째 의뢰인은 다름아닌 김곤.

공부도 잘하고 깔끔한 외모에 뭐하나 부족할 것 없게 생긴 김곤에겐 어떤 일이 생긴걸까? 궁금함에 책 속으로 깊히 빠저든다.

다름아닌 화장실 귀신이 자신을 괴롭힌다는 것이다.

그런데 김곤이외에도 여러 아이들이 화장실에 갇혀 귀신에게 괴롭힘을 당하게 되는 사건이 발생한다.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나선 제니, 은찬, 열무.

하지만 열무는 사건의 장소에 제니가 항상 함께 했다는 의문이 들고 의심을 하기 시작한다.

귀신의 정체가 과연 무엇일까? 궁금하다.

반면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 동분서주하면서 알게 된 김곤의 비밀은 곤충을 살릴 수 있는 초능력이 있다는 것.

하지만 김곤은 그 능력을 이용해 자신이 미워하고 질투하는 친구들을 괴롭히고 있다.

벌레들의 능력을 이용하고 약속을 지키지 않는 김곤에게 벌레들은 복수를 다짐하고 있는데 과연 어떤 상황이 벌어질지 궁금하다.


김곤이 던진 오합지졸 초능력단이란 말에서 느끼듯 곤이는 아이들의 능력을 비웃고 있다.

꼬이고 뒤틀린 곤이의 마음을 알 수 있다.

아무리 공부를 열심히 해도 만년 2등이고 따라잡을 수 없는 제니를 미워해서 제니를 공격할 계획도 가지고 있다.

참 끔찍하고 소름돋는 생각이 아닐 수 없다.

공부가 전부인냥 인성은 아무래도 괜찮다고 생각하는 부모들도 문제지만 순수해야 할 아이들이 이렇게 변해가는 세상의 모습이 걱정이고 안타깝다.

아이들의 특별하지만 대단하지 않은 능력들은 사실 혼자 있을 때는 능력 발휘를 제대로 하지 못하지만 초능력단 이란 모임을 만들어 함께 활동하면서 사건들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에서 빛을 발하기 시작한다.

평범한 능력들이 모여 위대한 능력이 만들어지고 진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그런 특별한 능력들이 유익하게 쓰이고 발전할 수 있어야한다는 것을 느끼게 해준다.

초능력을 갖고 있는 평범한 아이들이라는 발상이 재미있는 흥미진진한 스토리를 통해 아이들의 고민들도 엿볼 수 있다.

아이는 과일들이 하는 노래를 들으며 먹을 수 없는 은찬의 괴로움이 가장 공감이 된단다.

함께 귀신들의 정체도 알아내고 물리칠 수 있는 해결책도 밝혀내는 아이들이 대견하고, 제니처럼 친구들의 능력을 발견할 수있는 관찰능력을 기르고 싶단다.

나에게도 친구들처럼 숨은 초능력이 있지 않을까? 생각에 잠기는 아들을 보면서 '넌 엄마의 속마음을 알아듣고 모든 반대로 하는 청개구리 능력이 있어'라고 혼자 생각하며 웃어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