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버드 성공학 특강
정형권 지음 / 사색의나무 / 2019년 11월
평점 :
절판


 

 

 

 

 

누구나 성공을 꿈꾸지만 성공하는 자는 극히 적다.

성공에 대한 간절한 열망에 성공에 대한 비법을 배우고자 열심히 책을 읽고 강의를 듣는다.

하지만 지루하고 힘든 과정을 거치며 결과가 보이지 않으면 제풀에 지치거나, 성공의 과정들을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고 결국 시간만 낭비한다.

그렇다면 역경속에서도 흔들리지 않고 자신의 삶을 꿋꿋하게 개척하고 성공한 위인들은 어떻게 그런 과정을 이겨냈을까 성공의 비결이 궁금하다.


당신을 성공인생으로 안내할 정신의 연금술!

인류를 감동시킨 성공 대가의 불멸의 메세지 <하버드 성공학 특강>

이 책은 하버드 대학 교수와 관련 인물들의 성공에 대한 핵심사상을 주제별로 구성하여 주제에 맞게 추천 됐던 인물이나 적당한 인물을 추려서 그들의 삶의 궤적을 그렸다.



 

 

 

 

"이제 성공의 열쇠는 당신에게 있다"

'사람은 생각한 그대로의 사람이 된다"



인생의 변화를 꿈꾸다, 역경 속에서 피는 꽃, 최고의 나를 만나는 법, 생각의 교차점에서, 지치지 않고 지속할 수 있는 힘, 인생을 바꾸는 위대한 힘, 인생의 황금률 총 7장으로 구성하였다.

한 주제당 8가지 성공의 법칙과 성공철학의 핵심 원리들을 만날 수 있는데, 책의 주제를 구성하는 데 나폴레온 힐의 '성공철학'이 중요한 뼈대가 되었다.​

각 위인들의 땀과 눈물, 빛나는 업적의 삶을 따라 가노라면 감동은 물론 성공으로 가는 방법, 실천 전략에 대해서도 자세히 배울 수 있다.


그런데 많은 성공학 중에서도 유독 하버드 성공학에 대한 소개가 많다. 왜 그럴까?

하버드는 380여년의 역사 속에서 세계적인 권위와 명성을 자랑하고 있는데 미국 대통령, 노벨상 수상자, 퓰리처상 수상자, 연방 대법관, 세계은행 총재, 억만장자 등 수많은 사람들이 하버드 출신이었다는 객관적인 사실이 입증한다.

하버드 정신은 '미국의 정신이다'라는 말이 있는데 오랜 역사 속에서 미국인들의 정신 문화를 선도해 왔기 때문이다.


책 속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살펴보면

고난과 역경속에서도 명확한 목표가 있었고 그것을 이루기 위해 명확한 계획이 있으며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일을 하며 집중하였다.

실패의 순간이 가장 소중한 가르침의 시간임을 알고 결코 포기하지 않는 열정, 긍정적이고 깊은 생각, 실행력을 들 수 있다.


목표를 이루기 위해 정한 목표를 자주 보이는 곳에 써서 붙이거나 늘 가지고 다니며 가슴속 깊이 자리잡을 수 있도록 하였다.

아무리 위기의 순간이라도 반드시 해결책은 있으며, 집중하여 사고하는 몰입속에서 그 답을 찾을 수 있다.

문제를 해결하려고 아무리 노력해도 좀처럼 문제가 풀리지 않을 때 그것을 풀어보려 애쓰다 오히려 머릿속에 더 복잡해지고 지쳐서 맨붕이 오는 경우가 있는데 잠시 문제를 벗어나 자유로운 시간을 가져보는 것이 좋다..

마음의 긴장을 푸고 여유를 갖게 되면 의외의 순간에 자연이 알려주는 해답을 찾을 수 있다.

일상속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지혜와 교훈들을 많이 배우고 깨닫는 시간이었다.

​특히 기억에 남는 인물은 현대그룹 정주영 회장의 스토리다.

폐유조선을 활용한 서산 간척지 방조제 공사, 겨울의 추위를 뚫고 이뤄낸 금강산 앞 호텔 건설, 청개구리 교훈, 빈대의 살기위해 온 힘을 다해 연구하고 노력하는 자세등은 감탄을 넘어 웃음과 감동을 준다.

빈대에 대한 이야기는 아이에게도 해준적이 있는데 다시 들어도 감탄사가 절로나온다.

"빈대만도 못한 인간은 될지 말자" 되뇌이게 된다.

1009번의 도전끝에 자신의 조리법으로 탄생한 KFC 1호점 탄생의 순간,

자신의 운명을 거스르고 독립운동의 역사를 만들어낸 백범 선생, 자신에게 맞는 전략으로 골리앗을 물리친 다윗,

영화에 대한 열정으로 탄생한 영화감독 스필버그, 사람에 대한 존중과 헌신, 사랑을 실천한 링컨 등등 다양한 위대한 위인들을 만날 수 있다.

성공에 대한 목표, 열정, 긍정적이고 깊이있는 사고, 몰입, 리더십 등 그들의 삶의 철학의 메세지를 따라가다보면

성공이란 무엇인가? 성공을 할 수밖에 없는 비결을 깨닫게 된다.

오늘도 분명한 목표 없이 방황하며 하루를 보내고 있는가? 자신을 반성하고 돌아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