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적 1시간 - 끝없이 기적이 이뤄지는 습관
카스파파 지음 / 유노북스 / 2019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기적 1시간>은 꿈, 돈, 관계에서 지속적으로 성공하는 시간 활용법을 소개하는 자기계발서다.

나름 알차게 빈틈없이 시간을 활용하고자 노력하는 데 하루를 정리하고 보면 쫓기듯 살아가고 있다는 생각에

시간관리의 필요성이 느껴져 읽게 되었다.

뭔가 변화된 삶을 살고 싶다면 적어도 하루에 최소 3~4시간 이상은 투자해야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

저자는 24시간 중 딱 1시간만 온전히 나를 위해 보내는 시간이면 충분하단다.

 

 

 

 

 

 

 

 

대기업에 입사했으나 녹록지 않은 현실과 미래를 책임져주지 않는다는 것을 깨닫고 회사를 다니면서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한 끝에 찾아낸 이기적 1시간~

저자가 이기적 1시간을 고집하는 이유는 바로 '습관'을 지속하기 위해서다.

직장에서의 고단함을 뒤로하고 자기계발의 시간을 낸다는 것이 보통 결심으로 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기에

저자가 외국어 공부, 스피치 연습하기, 한국 지리 공부, 서양 미술사 배우기, 명상, 필라테스 도전, 부동산 투자 공부, 마라톤 출전, 걸어서 퇴근, 금연, 1년에 100권 읽기, 필사, 글쓰기, 책 출간하기, 각종 모임 나가기 등 이 많은 것들을 이기적 1시간을 통해 해냈다는 사실이 놀랍고 믿기지가 않았다.

하지만 저자는 시간 기록부를 작성하고,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일정 기록과 메모를 통해 기억 관리를 하는 등

시간 확보, 슬럼프 극복, 기적을 이루는 법까지 지속 가능한 습관이 이뤄지는 7단계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다.

 

 

 

이기적 1시간의 기적을 이루기 위해 먼저 습관을 만드는 조건으로 환경 조성, 행동, 믿음을 들고 있다.

하루 중 1시간을 어떻게 내야 하는지, 누구나 할 수 있는 행동 변화의 비법은 무엇인지, 이기적 1시간의 힘을 꾸준히누리기 위한 마음가짐을 알아본다.

매일 1시간을 찾기 위해서는 시간 기록부를 작성하면서 몰입도와 느낌을 평가하고 가장 집중이 잘되고 편안한 시간을 찾아 시도해 보면 된다.

가장 몰입할 수 있는 나만의 장소, 일정하고 고정된 하루 1시간, 꾸준한 행동이 중요하다.

물론 저자의 경험처럼 쉽지는 않지만 처음부터 완벽해야 한다는 생각을 버리고, 오늘 하루는 정말 건너뛰고 싶은 날이라도 일단 시도만이라도 해라.

이 부분에 많은 공감을 했는데 처음에는 힘들고 하기 싫어도 일부분이라도 성공하는 연습을 많이 하는 게 중요하다.

나의 경우 새벽 4시 30분 기상과 1시간 책 읽기를 2년 정도 하고 있는데 습관이 되기까지는 너무 피곤해서 그만두고 싶을 때가 굴뚝같았지만 조금씩 꾸준히 하다 보니 습관이 되어 알람이 울리지 않아도 저절로 눈이 떠진다.

하루 1시간 작은 성공을 통해 의욕과 열정을 이끌고 자신감이 상승하는 단계를 반복하면 습관이 된다.

구글, 손정의. 이태화의 성공의 공통점도 작은 시간의 인큐베이터 고리인데

<변화의 필요성 인지 → 부담 없는 시간 → 지속적 실행 → 한 단계 도약>을 통해 더 큰 변화를 위한 발판으로 사용하며 나아갔다.

 

 

특히, 변화와 꿈을 이루기 위해 간절함, 절박함이 있어야 하고, 긍정적 말투, 행동의 중요성도 공감한다.

늦었다고 후회하지 말고 무엇이라도 도전해 볼 수 있는 때는 바로 지금이다!

하루 1시간 습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100% 성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도 중요하고,

무엇을 할 것인가 목표를 정하고, 슬럼프가 올 때 어떻게 극복해야 하는지, 이런 시간들이 쌓여 어떻게 인생을 바꾸는 기적이 시작되는지, 기적을 누리기 위한 10가지 마음가짐까지 저자의 생생한 경험담이 펼쳐진다.

내용도 쉽고 이해도 잘 되니 술술 책장이 넘어간다.

기억에 남는 방법 중에 하나는 외재적 보상을 통해 슬럼프 구간을 이겨내고 성장하여 내재적 보상을 끌어내는 것이다.

예를 들면 아이에게 책을 한 권 읽으면 과자를 주는 방법으로 보상을 하면서 책을 꾸준히 읽다 보면 책 읽는 습관이 몸에 배는 것처럼~ 이를 통해 독서의 즐거움 더불어 글쓰기의 행복감도 알게 되고 시간의 소중함도 느낄 수 있다.

작은 성공의 흔적들을 곳곳에 뿌리면 힘들고 지칠 때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이기적 1시간을 알차게 사용하는 방법 중 해보면 좋을 것은 내가 꿈꾸는 미래의 하루를 적어보고 그려 보며 떠올리면 잠재의식이 되어 그 세계로 한걸음 더 가까이 전진해 나갈 수 있다.

10년 후 나의 하루는 어떻게 펼쳐질까 생각만으로도 행복하다.

 

 

 

권태감이 찾아오거나, 좌절감이나 불안감이 찾아올 때 극복하는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으니 활용해보면 좋겠다.

무엇보다 처음부터 완벽해야 한다고 생각하지 말자. 엄격한 잣대로 자신을 짓누르지 말자.

 

"지금 당장의 완벽함은 미래에 큰 실수를 만들어낼지도 모르지만

지금 당장의 실수는 미래의 완벽함을 이끄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세상이 정한 한계보다 자신이 그어 놓은 한계가 더 무섭다.

한계를 벗어나지 못한다면 한걸음도 내디딜 수 없다.

다른 건 몰라도 이거 하나만큼은 기필코 이뤄 내겠다에 촛점 맞춰 너무 조급해하지 말고 천천히 나의 페이스대로 꾸준히 해보자.

시간 기록부를 작성하면서 무엇에 의해 시간이 낭비되는지 찾을 수 있었고, 긍정적인 미래를 설계하는 시간이 될 수 있었다.

이기적 1시간으로 구속받는 찌질한 나의 인생을 통째로 바꿔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