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K-POP BoA Who? K-POP
강철 지음, 신영미 그림, 김윤하 감수 / 다산어린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 한류의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케이팝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른다는 방탄소년단~

이미 who?를 통해 만나 보았는데 그 인기 비결의 핵심을 정확히 알고 있더라고요.

노래를 흥얼거리며 저에게 추천까지 하는 아이는 보아는 처음 들어본다며 호기심을 보이네요.

아무래도 엄마인 제 세대에 열광적인 인기를 누렸던 보아라서 아직도 그 열기가 생생하게 느껴져요.

좋아하는 노래를 위해 학창시절 누려야 할 재미와 기쁨을 뒤로하고 어린 시절 데뷔하여 앳된 얼굴로 노력하는 열정적인 모습이 아직도 기억에 남아요.

지금은 음악에 대한 성숙과 세련미로 후배들을 길러내며 음악계에 큰 영향을 주고 있는 아시아의 별 보아~

우리 아이와 같은 나이에 시작했던 보아의 꿈을 향한 선택과 열정, 안 되면 될 때까지 하는 완벽주의에 가까운 승부근성, 안주하지 않고 자신을 계발하는 성실함을 아이에게 알려주고 싶었어요.

 

 

 

 

 

 

 

 

 

보아의 어린 시절을 보면서 공부보다는 아이들이 하고 싶은 걸 하며 스스로 선택하게 하는 부모님의 교육관에 감탄했어요.

덕분에 밤낮없이 두드리는 피아노 소리, 노래와 춤으로 이웃들의 항의를 자주 받기는 했지만요.

 

 

 

 

노래와 춤에 재능을 보였던 보아가 초등 5학년 때 댄스 경연대회에 나가는 오빠를 따라갔다가 많은 기획사의 러브콜을 받고 가수 이수만이 만든 기획사 SM의 연습생 시절이 시작돼요.

그 시절 어려움을 겪게 된 집안 사정으로 힘들었음에도 먼 거리의 기획사와 집을 오가며 자신의 꿈을 향해 노력하는 보아가 대견하더라고요.

꿈을 위해 학업을 포기하고 일본에서 데뷔하기 위해 어린 나이임에도 가족과 떨어져야 하는 상황에서도 가수가 되겠다는 결심을 꺾을 수 없었어요.

 

당차고 똑 부러지는 성격의 보아가 어른인 저보다 낫다는 생각에 분발해야겠더라고요.

 

 

 

 

아이가 인상이 깊었다며 이야기해준 부분은 바로

가족도 없는 낯선 일본에서 홀로 힘겨운 싸움을 하며 식중독에 걸렸으면서도 참으며 연습을 하는 장면이래요.

더구나 입원을 했는데도 쉬는 게 아니라 이를 악물고 일본어 공부를 하는 모습에 감동을 받았다네요.

 

 

얼마나 외롭고 힘들었을까 생각하면 마음이 짠하다나~

자기 같았으면 아프고 힘들면 다른것 다 제쳐두고 쉬었을 것 같다고.... 진즉에 포기했을지도 모른다고....

같은 나이인데 시간만 나면 게임을 하며 친구들과 놀기바쁜 저와 많이 비교가 돼서 살짝 부끄럽다네요.ㅋ

 

 

 

중간중간 <통합지식 플러스>와 <who? 지식사전>을 통해 가수 보아에 대해 더 깊이 있게 알 수 있고, 성공비결은 물론 가수가 되려는 친구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데뷔 루트,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연예 기획사, 시대를 주름잡았던 개성있는 우리나라 대표 여가수, 해외로 진출에 성공하여 우리나라를 빛낸 스타 가수들을 만나볼 수 있어요.

우리나라를 알릴 수 있는 것이 반도체나 수출 등을 통해서만 가능한 줄 알았는데 음악을 통해서도 알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대요.

 

 

 

 

 

먼저 일본의 데뷔에 성공한 보아는 어린아이가 겉멋만 들었다는 한국에서 차가운 반응에 힘겨워했지만

열정과 노력으로 그것을 극복하고 미국까지 진출하였으며, 케이팝이 미국에 진출하는 발판이 되었어요.

어린 나이에 힘들다고 쉽게 좌절하고 포기했을 수도 있지만 가족의 배려와 사랑이 있었기에 꿈을 이루기 위해 집중할 수 있었고, 도전을 두려워하지 않고 노력했기에 그 꿈을 이룰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생각하는 영상으로 보는 가수들의 화려한 외모와 멋진 모습들 뒤엔 엄청난 시련과 노력이 숨어 있음을 다시금 알려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어요.

 

 

 

 

 

 

 

 

부록 <어린이 생각 마당>에서는 책의 내용을 되새기며 내가 보아가 되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갖고, 자신의 꿈을 향한 의지와 마음을 정리해보는 시간도 될 수 있어요.

가수이외에도 대중음악계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다양하는 것도 알 수 있고, 그 직업에 대해 배워볼 수 있어요.

직접 심사위원이 되어 심사기준도 세워보고 점수도 주고~

보아에 대해 더 심도있게 알아가는 시간이 될 수 있어요.

 

 

 

 

 

데뷔 20주년을 앞두고 있는 성인이 된 보아.

실패를 경험하고 그를 극복하는 과정을 배우면서 팬들이 좋아하고, 자신이 만족할 수 있는 노래를 만들어 부르겠다고 다짐을 보였는데요.

꿈을 위해 노력하고 즐기면서 했지만 결코 그 과정이 쉽지 않았고 악으로 버텼던 시간이 길었다는 보아.

하지만 아무리 힘들어도 자신이 스스로 선택한 길이기에 누구를 탓할 수 없고, 힘이 들어 쓰러지더라도 털고 일어나 내 모든 것을 바쳐야 꿈이 이루어진다는 교훈을 주네요.

모든 사람에겐 No1이 될 자격이 있으니 두려워하지 말고 함께 도전해 보자고요.

Just do it!

 

술술 읽히는 재미와 교훈~

역시 말이 필요 없는 Who? 시리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