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 아이로 키우는 엄마들의 비밀 수업 - 미래를 읽는 부모는 아이를 부자로 키운다!
앤디 림.윤규훈 지음 / 슬로디미디어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미래를 읽는 부모는 아이를 부자로 키운다!

 

 

늦게나마 재테크에 관심이 생기면서 아이에게만은 일찍부터 경제공부를 시켜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나의 세대만 해도 돈이 많다는 것에 대해 긍정보다는 부정적인 개념이 강했고, 돈이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살아가기 마련이라는 너무 안일한 생각으로 살다 보니 뒤늦은 후회만이 남는다.

재테크 도서를 읽으면서 드는 생각은 부자들은 도대체 아이에게 어떤 교육을 어떻게 시킬까? 무척 궁금해진다.

나의 아이는 오로지 공부에 올인하며 대학에 매달리기보다는 학창시절 누려야 할 기쁨과 행복도 즐겼으면 좋겠고, 나에게 맞는 진로도 찾고, 돈에 대한 기본 소양도 배웠으면 한다.

이런 모든 것들이 결국 돈을 벌어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한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에 학교에서도 경제교육을 시작했으면 하는 바람을 가져본다.

<부자 아이로 키우는 엄마들의 비밀 수업>은 입시 위주의 사고에서 벗어나 역량 위주의 사고를 길러 스스로 인생을 개척할 수 있는 힘을 길러 부자가 되는 인생 추월차선을 정리한 자녀 교육서이다.

내 아이를 성공 부자로 만들어줄 자녀교육 바이블!

 

 

 

 

 

 

 

취업, 창업, 진로를 위한 조언, 자녀의 미래를 위해 어떤 준비를 해야 하는지, 인생과 돈에 대한 솔직한 이야기가 담겨있으며, 입시 부자, 인성 부자, 역량 부자, 경험 부자, 용돈 부자, 인맥 부자, 창의력 부자 등 대한민국에서 우리 아이를 부자로 키우는 현실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부모가 똑똑하지 않으면 내 아이가 다른 아이의 '수단'이 된다.

부모의 세대와 달리 지금은 노력만으로는 성공하기 힘들고 당장 취업조차도 힘든 세상이다.

그렇다면 부모는 아이에게 무엇을 가르쳐야 될까 고민이 되는데 가정에서는 아이에게 인성 교육, 진로 교육, 독서법, 철학적 사고와 대화법 등을 가르쳐 내적 부자를 만들어줘야 한단다.

또한 부모의 사고와 행동이 아이에게 대물림되기에 부모의 행동이 바뀌어야 아이의 인생도 달라질 수 있다.

지금 나의 모습, 사고와 행동이 아이에게 본보기가 될 수 있는지 점검하여고 분발하게 한다.

 

 

"부모의 좋은 습관보다 더 좋은 교육은 없다"

 

 

결국 부모의 본보기가 중요하다.

부모가 먼저 '인식' 하지 못하면, 내 아이가 다른 아이의 '수단'이 된다.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고 기억하게 하자.

 

 

부자 부모는 무엇이 다를까?

세상을 다르게 바라보며 현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

아이들을 직접 체험하게 하고 참여시켜서 '능동적 경험'을 많이 쌓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준점이 높기에 구체적인 것을 좋아하며, 실제적으로 필요하고, 현실적인 내용을 습득하는 것에 중점을 둔다.

일상에서 경제교육을 놀이처럼 부모와 함께한다.

예시가 있어서 무엇부터 시작해야 할지 감을 잡기가 훨씬 수월하다.

 

 

 

 

 

내 아이도 부자가 될 수 있는 시크릿 5를 소개하고 있다.

학교만 잘 다녀도 학교간판부자, 자기주도부자, 인맥부자, 인식부자가 될 수 있다.

취업,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경험을 많이 해야 하며, 전문적인 스펙과 자신의 생각과 행동을 정리하고 기록하며 역량을 강화하는 것도 필요하다.

다양한 분야의 배경지식과 전문 지식을 습득해야 하며, 감추어진 핵심을 직관적으로 파악하는 통찰력을 기르도록 훈련한다.

돈의 중요성과 관리법을 일찍부터 가르치며 투자를 통해 후천적 부자로 만든다.

포기하지 않고 완주하며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여 부자로 만드는 방법 등를 배울 수 있다.

 

 

<부자 아이로 키우는 엄마들의 비밀 수업>을 통해 아이의 경제 교육을 비롯하여 미래 사회의 트렌드를 생각하며, 갖추어야 할 역량을 위해 어떤 교육을 해야 할지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특히 '창인성'을 가지면 4차산업시대 부자가 된다는 내용에 공감된다.

창의성과 기획능력, 좋은 인성~

창인성은 창의성과 인성의 합성어로 창의적 체험과 활동을 통해 인성 교육을 실시한다는 개념이다.

창의성이란 우리가 알고 있는 기발하고 획기적인 것이 아닌 반대로 섞고, 뒤집고, 붙이고 비틀어보는 일을 말한다.

자신이 생각한 것을 계속 연결시키고 확장하여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4차 산업 시대를 살아갈 아이들에게는 학벌보다는 능력, 스토리를 만들 수 있는 역량이 더 필요하다.

아이들이 경쟁에서 이길 자기주도적인 태도, 독립성, 감성과 창의능력, 미래 트렌드, 인간다움에 근거하여 양육해야 할 때이다.

그리고 아이들이 사회 진출 전에 충분히 돈에 대한 생각과 정리가 되어 있어야겠다.

돈을 모으는 것뿐만 아니라 어떻게 쓰는지 어떻게 불려 나가는지 교육을 분명히 해야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