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부동산 투자로 경제적 자유인이 되었다 - 월급 150만 원으로 7채 집주인이 된 투자 비법
김은화 지음, 김태광(김도사) 기획 / 위닝북스 / 2019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누구나 경제적 자유인이 되기를 꿈꾼다.

아픈 몸을 이끌고 파김치가 되어 돌아오는 남편이 안쓰러워 마음 같아서는 당장이라도 "회사 때려치우고 쉬어"라는 말이 목울대까지 차올라 오지만 가정 형편을 생각하면 이내 말을 삼켜야 했다.

나이를 먹을수록 남편의 월급으로 근근이 한 달을 버텨내는 것이 언제까지 계속될까 불안하기도 하고 노후를 생각하면 앞이 보이지 않는 막막함에 더욱 재테크에 관심을 기울이게 된다.

때론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갈팡질팡, 쥐꼬리만큼 있는 돈이나마 나의 무지로 인해 잃게 될까 봐 소심함에 실천이 따르지 않아 매번 제자리 인생이다.

도저히 이렇게는 안되겠다는 생각에 오늘도 재테크 도서를 읽고 있다.

100세 시대를 대비하여 월급에 의존하지 않고 돈이 들어오는 파이프라인을 무엇으로 만들 것인가 고민하면서.....

이번에 만나게 된 <나는 부동산 투자로 경제적 자유인이 되었다>는 돈이 없어도 투자를 할 수 있고, 부동산으로 인생을 바꿀 수 있다며 부동산 투자에 대한 동기부여를 해주는 책이다.

부동산 공부를 일찍 시작할수록 유리하고, 실천 투자를 권하고 있다.

 

 

 

 

 

 

 

 

저자는 <한국부동산투자코칭협회> 대표이자 부동산 코치, 컨설턴트, 자기계발 작가, 동기부여가이다.

어려운 환경에 처한 사람, 재테크를 하고 싶어하는 사람 등 저자에게서 코칭을 받은 사람들의 성공사례를 소개하며 누구든 공부하고 투자하면 성공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심어준다.

저자의 투자는 대출을 이용한 급매물과 경매에 대한 성공 사례들이 주를 이룬다.

구체적인 투자 과정 내역을 소개하기보다는 자신이 경험했던 투자 팁을 소개하기 때문에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들 또는 슬럼프를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꾸준히 투자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가 된다.

 

 

저자가 150만 원 월급으로 7채 집주인이 된 투자비법으로는

돈에 대한 두려움을 이겨내라, 직장이 있을 때 부동산 투자를 해라, 급매물을 찾아서 투자한다, 종잣돈이 없을수록 경매 투자가 유리하다. 은행이 아닌 부동산에 적금을 붓는다고 생각하라 등 노하우를 소개한다.

재테크 도서를 읽어보면 부동산 투자를 하려면 경매를 꼭 공부하라는 내용이 공통적인데 용어도 생소하고 권리 분석에 명도까지 어렵게만 느껴져 쉽게 포기하게 되었다.

그런데 <한국부동산투자코칭협회>에서 이론과 실전 투자를 병행한 공부를 통해 삶을 변화시키는 사람들을 사례를 보니 다시 도전해보고 싶은 욕구가 생긴다.

 

 

투자를 하더라도 지식이 있어야 사기를 당하지 않을 것 같은데

그렇다면 부동산 공부와 실전 투자 어떤 것을 먼저 해야 하는 걸까?

저자는 지식 공부에만 몰두하기보다는 실전이 먼저라고 말한다.

지식 공부에만 몰두하다 보면 지레 지쳐서 포기하기 십상이라며 직접 경험하는 것만큼 효과적인 공부가 없단다.

경험을 통해 투자 과정을 익히고, 행동으로 옮기는 것은 최고의 공부 방법이다.

직접 투자를 하면서 이론적인 지식과 현장 경험이 병행되어야 빨리 투자에 성공할 수 있다.

대출을 이용한 급매물, 경매, 미분양 아파트 투자 팁, 상황에 따른 투자 방법, 최소 자본금으로 최대 수익 내기, 불황일수록 더 많은 기회 잡기 등 돈을 벌기 위한 방법을 소개한다.

부동산 투자로 경제적 자유인이 되기 위해 내가 가장 먼저해야 할 것은 돈에 대한 의식을 변화시키고 긍정 마인드를 갖는 것이다.

돈을 잃을 수 있다는 것에 촛점을 맞추지 말고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에 촛점을 맞추자.

아쉬운 점이 있다면 부동산 투자를 꾸준히 공부하고 실천해야겠다는 동기부여는 확실히 되는데 저자의 성공사례를 좀더 구체적으로 소개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