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 100억 자산가로 변신한 월급쟁이 ‘아는 선배’의 시스템 마련법
너나위 지음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19년 5월
평점 :
품절


 

 

 

#투자 #재테크 #월급쟁이부자로은퇴하라

 

 

 

살얼음판을 걷듯 하루가 위태위태한 정년이 보장되지 않는 회사생활, 노후생활의 유일한 희망이었던 연금은 고갈 위기에 처해있단다.

하루가 다르게 들려오는 부정적 소식에 한숨만 나오는구나.

노후준비는 고사하고 월급으로 한 달 살아가기도 빠듯한 형편인데 어쩌란 말이야~

진퇴양난이 따로 없다.

간절함에 읽어본 #재테크 도서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3년에 10억 벌기는 들어봤어도 3년 만에 70억~

도대체 어떤 곳에 어떻게 투자를 했는지 궁금함에 책장이 절로 넘어간다.

 

 

 

70억 자산가로 변신한 월급쟁이의 부동산 투자 노하우!

3년 만에 30년 치 연봉을 번 김 과장의 시스템 마련법~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는 경제 및 투자서를 100권 이상 읽으며 자본주의 돈에 대해 공부하고 하루도 거르지 않는 현장 답사로 부동산 실전 투자를 준비하여 성공한 저자의 재테크 이야기를 담고 있다.

부동산 중에서도 저평가 되어 있는 아파트를 적은 투자금과 전세금 레버리지를 이용, 다주택을 장기보유하는 투자방식을 소개한다.

왜 투자를 해야 하는지, 어떤 목표를 세워야 하는지, 직장인의 투자 전략, 저자의 투자 사례, 종잣돈 마련 및 절대로 돈을 잃지 않는 투자법, 시스템 투자의 원리, 누구나 따라 할 수 있는 투자 매뉴얼, 돈 그릇 키우는 마인드 등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하며 노후준비 및 경제적 자유를 꿈꿀 수 있는 실전 투자, 재테크 매뉴얼이다.

 

 

 

 

 

 

 

   

 

 

저자의 다양한 아파트 투자 사례와 투자 교훈을 마주하면서 얼마나 열심히 발품을 팔고 공부를 했는지 내용에서 느껴진다.

뚜렷한 목표를 세우고, 저평가 여부를 판단하는 정보를 어떻게 취합하고, 좋은 입지 투자 대상을 골라 입장하는 방법, 중개소에서 대화하는 법, 협상, 매매와 임대하는 법 등 초보자도 따라 할 수 있도록 실전투자 A~Z까지 모든 것이 담겼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각 장마다 본문의 핵심 내용을 요약해 주고 있어서 요약만 반복해서 읽어봐도 도움이 된다.

너나위의 추천 도서 및 초보 투자자에게 유익한 온라인 채널들을 소개는 투자 공부를 하는데 참고하면 좋겠다.

 

 

 

 

 

재테크 도서를 열심히 읽기는 하지만 실행하기가 쉽지 않다는 것을 매번 느낀다.

재테크에 성공한 분들의 공통점은 꾸준하게 실행하며 발품을 파는 분들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말이다.

재테크 도서에서 공통적으로 강조하는 부분들이 중복되는 내용도 있지만, 내가 생각하는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의 매력은 어떻게 재테크를 시작해야 하는지 갈피를 잡지 못하는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게 가장 기초적인 것부터 실전투자까지 가능하도록 안내하고 있다는 것이다.

꾸준한 투자 성과를 내기 위해서는 끈기와 장기전이 필요하고 지금 무엇을 하고 있으면 투자의 길에서 어띠쯤 있는지 중간중간 체크는 필수이다.

욕심으로 조급해하지 않고, 적은 돈으로 투자가 가능한 곳을 찾는 능력을 익히고, 투자 횟수를 늘려 자산을 확대해 나가는 전략을 고수해야겠다.

투자는 나와 가족의 경제적 안정을 위해 반드시 해야 하는 것임을 다시금 강조한다.

장밋빛 미래를 위한 노후준비와 경제적 자유를 위해 함께 실천해보자.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