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o? Special 추신수 Who? Special
권용찬 지음, 김광일 그림, 김양희 감수 / 다산어린이 / 2019년 4월
평점 :
구판절판


 

 

 

 

 

 

스포츠를 좋아하는 아이라서 who 시리즈 운동선수 편을 특히 자주 읽어요.

아이는 아빠가 야구를 볼 때면 같이 보는데 아직 룰에 대해 잘 모르겠다며 어려워하더라고요.

who? special 아시아 최고의 메이저 리거 추신수 선수를 만나면서 야구 용어 및 규칙, 역사, 선수가 되기 위한 필요한 훈련, 팀플레이 등 야구에 대한 지식들을 배우면서 관심이 극대화되었어요.

추신수 선수는 자녀들에게도 다정하고 세심한 아빠던데 성공 비결이 무엇인지 함께 알아볼까요~

 

 

 

 

 

 

 

 

추신수는 대학교 야구선수였던 외삼촌을 보고 야구가 하고 싶어 야구 선수에 대한 꿈을 키우기 시작해요.

야구부가 있는 학교로 전학을 시켜달라고 하는가 하면 아버지와의 특별훈련을 할 때는 밥을 먹을 때는 물론

심지어 잠을 잘 때도 모래주머니를 찼을 정도로 어린 시절부터 야구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어요.

 

 

 

 

 

 

 

 

야구부로 유명한 부산 고등학교 시절에도 혹독한 지옥훈련을 잘 이겨내고, 자는 시간을 줄여서 연습하는 연습벌레였어요.

훈련은 고되지만 나중에 이 경험들이 모여 가장 소중한 자산이 될 것이고 즐기면서 하라는 감독님의 말씀이 마음에 와닿더라고요.

 

"천재는 노력하는 자를 이기지 못하고, 노력하는 자는 즐기는 자를 이기지 못한다."

 

 

 

 

 

 

 

각 장마다 소개하는 <통합지식 플러스>를 통해 본문에서 다루지 못한 내용을 추가하여 좀 더 자세하고 심도 있게 다루고 있어요.

추신수의 성공 비결, 신조, 야구 선수는 어떤 체력 훈련을 받는지 알아보고, 해외에 진출한 야구 선수 소개 및 애로사항, 야구 강국들의 역대 기록, 추신수 선수가 신뢰와 우정을 나눈 동료, 선수들의 부상 부위 등 야구에 대한 역사 및 선수가 되기 위한 과정 및 지식들을 배우면서 야구에 대한 관심을 이끌어낼 수 있어요.

 

운동에 관심이 많은 저와 아들내미는 야구 선수들이 받는 체력 훈련을 유심히 보았는데 평소 건강을 챙기기 위한 운동으로도 괜찮겠더라고요.

플랭크 자세를 따라 해 보았는데 은근 너무 힘들더라고요.ㅋ

 

 

 

 

 

 

 

 

 

 

 

 

고등학교 시절 추신수는 맹활약을 펼치면서 2년 연속 대통령배 우승을 차지하게 되었고, 19살에 미국의 시애틀 매리너스와 입단 계약을 하면서 마이너 리그로 선수 생활을 시작하게 돼요.

한국 야구를 세계에 알리는 최고의 선수가 되겠다는 결심을 하면서요.

 

하지만 통역에만 의지해서는 결코 팀플레이인 야구에서 동료들과 마음을 나눌 수 없다는 생각에 통역도 거부하고 스스로 영어를 익히며 적극적으로 다가가 동료들의 마음을 여는 노력을 하면서 고달픈 마이너 리그 생활을 이어가죠.

 

 

 

 

 

 

 

 

 

 

저는 모든 선수들이 계약만 성사되면 편안하게 모든 편의를 제공하는 줄 알았는데 라커룸에서 땅콩버터를 바른 식빵을 먹는 모습에 깜짝 놀랐어요.

전세기로 이동하고 호텔 뷔페에서 식사를 하는 특권은 메이저 리거에게만 해당되는 것이라네요.

실력이 무엇보다 중요함을 깨달은 추신수는 특유의 도전정신과 승부근성, 성실한 연습으로 메이저 리거가 됩니다.

물론 그 뒤엔 가족에 대한 사랑과 믿음이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었어요.

추신수가 부상과 트라우마로 시련을 겪을 때마다 그를 일으켜 세운 것은 가족이 있었기 때문이죠.

가족에 대한 소중함을 간절히 느낄 수 있었어요.

 

 

추신수는 결혼과 동시에 미국에서 생활을 했는데 형편이 어려워 다른 선수들과 함께 살았으며, 자신의 식비까지 아껴 가면서 아이 기저귀와 분유를 사기도 했더라고요.

TV에서 성공한 현재의 모습만을 봤을 때는 전혀 상상하지 못했단 장면이라 놀랐어요.

 

 

 

 

그리고 즐기는 야구가 무엇인지 깨닫게 됩니다.

야구를 잘 모르는 저는 선수 혼자만의 실력이 뛰어난 개인플레이를 하는 줄 알았는데 팀플레이가 정말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었어요.

경쟁관계에 있는 동료를 보며 배우기도 하고, 함께 팀의 우승을 위해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긴밀한 의사소통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것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추신수에게 큰 힘과 버팀목이 되었던 사랑하는 가족, 연습벌레이자 도전정신, 남다른 승부근성, 후회가 없는 플레이를 위해 최선을 다하며 이뤄낸 성공 스토리는 감동으로 다가옵니다.

 

 

 

좌절을 이겨내고 메이저 리그를 대표하는 아시아 출신 선수가 된 추신수!

아시아 선수 통산 최다 홈런, 아시아 선수 최다 경기 연속 출루, 아시아 선수 최초의 사이클링 히트, 아시아 선수 최초 3할-20홈런-20도루 등등의 기록을 가지고 있죠.

승자의 미소란 이런 것이구나란 생각이 저절로 들게 만드네요.

 

   

 

 

 

 

 

부록 <어린이 생각마당>에서는 책의 내용을 되새기며 머릿속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재미있고 다양한 코너가 준비되어 있어요.

퀴즈를 풀어보며 본문의 내용을 상기하며 복습할 수 있고, 내가 추신수 선수라면 어려운 난관에 부딪힐 때 어떻게 했을지 생각해볼 수 있고, 도전하고 싶은 목표를 정해보는 시간 등을 가질 수 있어요.

 

 

지치지 않고 달리는 증기기관차 '추추 트레인', 미끼 토끼, 출루 트레인, 살색 헐크, 쓰레기통 등 추신수의 다양한 재미있는 별명을 가진 추신수.

아이는 추신수의 도전정신과 노력에 감동을 받았대요.

어떤 힘든 난관에 부딪혀도 결코 꿈을 포기하지 않고 노력해야겠다는 다짐을 하더라고요.

우연치 않게 마주하게 된 책 한 권으로 꿈이 생기고 인생의 목표가 달진다고 하죠.

who? special을 통해 아이들에게 긍정적이고 좋은 영향을 끼치는 훌륭한 인물들을 만나볼 수 있어서 좋네요.

초등생 친구들이 읽어야 할 필독서로 추천해주고 싶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