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승제 선생님이야! - 1등급, 수학 공부의 시작 무슨 말이 더 필요해!
정승제 지음 / 이지퍼블리싱 / 2019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1등급, 수학 공부의 시작

무슨 말이 더 필요해! <정승제 선생님이야!>

 

 

초등 3~4학년부터 수포자가 생긴다는 말에 깜짝 놀랐는데 갈수록 어려워지는 중, 고등학생 때는 어떨까 싶어 벌써부터 걱정이 된다.

초등 5학년 우리 아이는 아직까지는 사교육의 도움을 받지 않고 수업만으로 수학을 그럭저럭 따라가는 모양인데 그다지 좋아하는 눈치는 아니다.

아이는 수학을 왜 배워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투덜대곤 하는데 수학도 제대로 된 개념을 쌓고 연습한다면 재미있다는 것을 알려주기 좋은 수학 개념서를 만났다.

 

 

1등급, 수학 공부의 시작 <정승제 선생님이야!>

저자는 EBS, 이투스 누적 수강생 수가 상당한 수학 과목 대한민국 1타 강사라는 타이틀과 초등, 중등, 고등학생 수포자부터 상위권 학생에 이르는 모든 학생들에게 수학의 구세주로 불리고 있다.

기초 정의와 고등수학, 수능을 아우르는 명쾌하고 효율적인 접근법으로 누구든 1등급으로 반등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해 냈다니 환호성이라도 질러야 될 것 같다.

 

 

그동안 나는 수학을 암기 과목으로 알고 있었는데 잘못된 생각임을 알 수 있었다.

수학 시간에 공식과 문제 유형을 반복해서 풀어보며 외웠던 기억이 나는데 이런 암기식 공부가 바로 수학을 포기하게 만드는 지름길이란다.

암기식으로 열심히 한다 해도 수능 3등급의 벽을 넘지 못하는 순간이 온다니 정승제 선생님의 수학 점수를 시원하게 올려줄 비결이 궁금하다.

 

 

 

 

 

 

 

 

 

 

 

저자는 아무리 기초가 없어도 5, 6개월간 개념을 제대로 쌓고 개념을 바탕으로 4개월 연습을 하면 넉넉잡아 12개월(1년)이면 누구나 1등급이란 기적을 만들 수 있다며 용기를 북돋아주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개념을 알고 이해하고 반복 학습을 통해 연습과 반성의 과정을 꾸준히 해야 한다.

 

 

요즘 방탈출이 인기인데 수학의 어려운 문제 뒤에는 출제자들이 교묘히 숨겨놓은 힌트와 아이템을 통해 단서를 하나씩 찾아가는 방탈출 게임과 비슷하다.

출제자의 숨은 의도를 파악하고 자신이 가지고 있는 수학 재료들을 조합해보고, 주어진 조건들을 분석해서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과정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그래서 수학 공부에 있어서 중요한 것이 생각의 재료다.

생각의 재료가 '완전히 아는 것'을 바탕으로 하는 '완벽한 개념'이기 때문이다.

생각하고 설명해서 아는 과정을 계속 거듭하면 진짜 어려운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힘을 갖게 된다.

 

 

 

 

 

수학에도 기본기가 중요하고 다음으로 피나는 연습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많이 푸는 게 중요한 게 아니라 문제집 하나라도 제대로 정복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 안 풀린다고 곧바로 해설지나 해설 강의를 보는 것은 최악의 공부 방법이라는 것! 맹목적인 선행학습보다는 지금 배우고 있는 것을 제대로 복습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다.

특히 수학을 못하는 이유, 선행학습의 폐해 등 그동안 간과하고 있던 것을 다시금 돌아볼 수 있었고 5단계 복습과 연습 등 수학 공부의 방법을 배워보는 시간이 되었다.

아이들의 수학 성적에 대한 고민, 성적을 올린 성공 스토리를 공개하여 더 생생하게 다가왔다.

오빠가 멘토가 되어 조근조근 친절하게 가르쳐 주는 편안한 느낌이 들었고,

수학이 일상생활 곳곳에 얼마나 많이 쓰이고 영향을 미치고 있는지 재미있게 설명해 주어 이해도 쏙쏙~

수학의 즐거움과 중요성을 다시금 알게 되었다.

수학 공부를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정확한 개념, 연습, 반성 그리고 스스로 터득하려는 의지와 노력! 잊지 말아야겠다.

의지만 있다면 반드시 된다는 것을 증명해 보이고 있어서 감동적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