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딩맨 2 : 히어로의 탄생 - 히어로 액션 코딩 학습 만화 코딩맨 2
송아론.k프로덕션 지음, 김기수 그림, 이정 감수 / 다산어린이 / 2018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코딩 #코딩학습만화 #초등코딩교육#히어로액션코딩학습만화 #코딩맨2#코딩맨08예약판매

 

  

 

 

 

2019년 초등학교 코딩교육 의무화!

코딩 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

  

 

 

코딩맨1권에 이어 궁금함에 곧바로 2권을 읽어보았어요.

코딩맨 1권에서 코딩에 대한 기초 개념을 배웠다면 2권에서는 코딩을 본격적으로 실전으로 실행해볼 수 있어요.

 

<코딩맨2. 히어로의 탄생>은 버그킹덤이라는 새로운 존재를 알게 된 강민이 그들과 맞서 싸울 인간 세계를 위한 비밀 병기가 되기로 결심하고 특별훈련을 통해 스마일과 함께 놀라운 성장을 하는 내용이에요.

강민은 과연 이 시대가 원하는 히어로가 될 수 있을까요? 

 

 

 

 

코딩맨2에서 배울 용어들이 한자리~

코딩에 대해 좀 더 세부적으로 배워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도 처음 들어보는 용어들이 보이네요.

 

 

 

 

 

친구 예린이가 납치될 때 떨어뜨린 인공지능 시계 스마일의 새로운 주인이 된 강민.

오로지 예린을 구할 생각으로 가득 차 있다.

한편 예린의 아빠 주철진 박사의 제안으로 강민은 버그킹덤으로부터 인간 세계를 구할 비밀 병기가 되기로 한다.

 

 

 

 

 

 

 

스미일의 업그레이드가 신속하게 진행되는 반면 강민은 특별훈련에 돌입한다.

코딩을 해보면서 코딩의 핵심은 알고리즘이고, 알고리즘은 조건에 맞도록 순서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운다.

프로그래밍 언어는 논리적 사고가 필요하다는 것을 자연스레 느낄 수 있다.

사람의 몸에 비유한 스마일의 기능과 점차 업그레이드되는 스마일이 어떻게 변화 될지 모습을 상상하는 재미도 있다.

 

 

 

 

 

 

 

그러던 어느 날 버그들의 습격으로 주철진 박사는 납치되고 강민 혼자만 탈출에 성공한다.

예린의 납치에 이어 버뮤다 제도에서의 대형 여객선이 통째로 사라지고 주철진 박사마저 납치된다.

디버깅의 특수 요원 레이카가 버그를 잡기 위해 같은 초등학교에 전학을 왔지만 강민은 이젠 아무도 믿을 수 없는 혼란에 빠진다.

지금은 오로지 자신의 능력을 키우고 집중해야 할 시기.

강민은 특별훈련으로 점차 성장해간다.

 

 

 

 

 

 

 

마침내 업그레이드된 스마일과 합체가 된 강민의 모습~

과연 강민의 인간 세계를 구할 히어로가 될 수 있을까요?

 

 

 

 

 

 

<만화 속 개념>에서 4차 산업 혁명, 알고리즘, 내 컴퓨터를 지키기 위한 보안과 외부 저장 장치, 인간과 기계의 소통에 대해 만화 장면과 개념을 연계하여 세부적으로 배울 수 있다.

<코딩맨 워크북>에서는 스크래치 메뉴를 익히고 다양한 연습문제로 실행을 해보면서 오류도 찾고 친근해질 수 있다.

 

 

 

 

 

 

 

6장의 스크래치 실행 카드로 직접 실행하며 결과물을 확인하며 흥미를 자극할 수 있다.

이론만 접했을 때보다 실전을 함께 하니 확실히 이해도 빠르고 재미있어해요.

 

 

 

 

  

 

 

문제를 풀기 위해 논리적 사고로 조건에 맞게 순서대로 나열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배울 수 있었어요.

코딩 개념이 자연스레 녹아있는 내용을 직접 코딩을 실행해보는 부분이 많아서 더욱 관심을 집중할 수 있었는데 확실히 이해하는 데 도움을 주더라고요.

아이는 특히 버그킹덤에 끌려간 주철진 박사가 마주한 버그를 보고 깜짝 놀랐다네요.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힌다더니 이런 반전이 숨어 있을 줄이야~ 이야기가 더욱 흥미진진했대요.

그리고 강민이 변화된 모습에 멋지다며 아이언맨처럼 정의의 용사가 된 것 같다며 좋아하는데 어떤 활약이 펼쳐질지 궁금해서 빨리 다음 편을 읽어보고 싶다고 난리예요.

쉽고 재미있게 코딩의 개념과 실전을 배우고 싶다면~ 코딩맨 시리즈 추천해요^^

 

 

 

 

 

벌써 코딩맨 시리즈 8권이 4/9 (화) 출간! 되어 예약판매 중이라니 관심 있는 분들은 go go~

yes24 예약 판매중! http://bit.ly/2HSjLYG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