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술술 1 - 흥이 넘치는 대한민국 리얼 전통주 버라이어티
가리 지음, 홍동기 그림 / 미우(대원씨아이) / 2010년 9월
평점 :
절판


1권만으로만 따진 다면, '술술술'에 점수를 더 주고 싶네요. 

첫째, 그림체는 개인적 취향이지만, 사실적인 묘사를 더 추구한 '술술술'이 더 마음에 

듭니다. 전문분야 만화 특성과 현실감, 지식정보를 전달함에 있어서 저는 극사실체가 

더 맘에 들더라구요. 둘째는 내용전개상 스케일이나 줄거리가 '술술술'이 더 좋아보입니다. 

'대작1권'은 가상의 할머니 막걸리가 나오고, 드라마 같은 스토리인 반면 '술술술 1권'에선 

'서울 장수막걸리'와 '송명섭 막걸리', '죽력고' 등이 나옵니다. 만화적인 재미에 술(막걸리)에 

관한 지식전달도 더 나아보입니다. 그리고 '술술술'은 중간중간에 생각하게 만드는 문제의식이 

결코 쉽게 만들어진 작품이 아니네요. 그리고 발로 직접 뛰어다닌 흔적이 곳곳에 남아있어서  

책에서 말하는 정말 '리얼 전통주 버라이어티'가 맞는 것 같습니다. 2권도 기대하겠습니다.^^


댓글(1)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ㅎㅎ 2011-02-13 01:03   좋아요 0 | 댓글달기 | 수정 | 삭제 | URL
저도 잼나게 본 책입니다 .. 이미 시중에 2권이 나와있더라구요. ㅎㅎ.2권도 아주 재밌습니다.. 주인공들의 과거사가 나온다는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