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실전 스벨트 & 스벨트킷 입문 - 쇼핑몰 사이트 웹 애플리케이션을 만들면서 배우는 Svelte & SvelteKit
하마구치 교헤이.고세키 야스히로 지음, 이춘혁 옮김 / 제이펍 / 2024년 4월
평점 :
book reviews sponsored by publishers (Lang : KR)
제이펍 출판사 IT 전문서 리뷰어 3기 선발이 되어 책을 받았다.
스벨트의 존재 목적이자 가장 큰 장점은 단순함이다.
그래서인지, 전 세계 자바스크립트 개발자를 대상으로 하는 라이브러리 && 프레임워크 만족도 조사 <State of JS>에서 '개발자가 좋아하는 UI 라이브러리'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3년 연속 TOP 2에 선정되었다.
제이펍의 오피셜 난이도는 '매우 쉬움' 이지만, 필자의 생각은 좀 다르다.
책을 읽기전에는 겉 표지만 살펴보고 필자도 당연하게 '그렇겠지'라고 생각을 했지만, 정독을 해보니
기존에 '리액트' 같은 프레임워크를 이미 사용해본 실무자나 몇년 실습자 기준에서는 입문이 맞다.
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쌩 입문자가 하기에는 아주 불친절하다.
일단 책을 읽으려면 자바스크립트를 알아야 하는데, 이 책에서는 '자바스크립트 입문'이 아니기에 일절 가르쳐 주지 않는다.
그러니 애초에 자바스크립트를 기존에 알고 있다는 전제조건 하에 시작하는 책이라는 것이다.
대충 VSC 에디터에서 프로그래밍 몇번 해보고, 이제는 본격적으로 포트폴리오를 위해서는 당연히 프레임워크를 선택을 해야한다.
그럴 때! 그런 사람들에게 정말이지 딱 어울린다고 생각한다.
아무것도 모르는데, 그저 <입문> 이라는 단어 적혀있다고, 무작정 구매를 해버리면, 매우 난감한 상황이 된다.
그리고, 애초에 스벨트 프레임워크는 다른 프레임워크에 비해서 매우 쉬운 축에 속하기 때문에 다른 프레임워크를 해봤으면 훨씬 학습하기 쉬워서 오피셜 난이도가 이렇게 설정되어 있는게 아닐까 싶다.
저자의 '시작하며' 챕터에서 보면 "이 책은 자바스크립트와 HTML5에 대해 어느 정도의 이해도를 갖춘 상태에서 최신 스타일의 프로젝트와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법을 배우고 싶은 독자를 대상으로 한다." 라고 적혀 있다.
2024 프론트엔드 프레임워크 순위 TOP 10 기준, 리액트가 1위 이며, 스벨트가 4위로 상당히 많이 올라왔다.
아직까지는 국내시장 점유율이 리액트가 많지만, 추세가 서서히 스벨트도 실무에도 도입이 되는 날이 오지 않을까 기대가 된다.
웹 개발을 어느정도 해봤고, 이젠 좀 프로젝트를 제대로 각잡고 해보고 싶지만 비교적 난이도가 쉬운 프레임워크를 원한다면 최신판인 <실전 스벨트 & 스벨트킷 입문> 서적을 구매하길 추천한다.
#제이펍 #제이펍전문서 #제이펍서평단 #Jpub #jpub #출판사 #제이펍출판사 #서평단 #hackers #hacker #hacking #anonymous #cybersecurity #kalilinux #programming
#hack #hacked #technology #cybercrime
#linux #ethicalhacking #coding
#programmer #computerscience
#malware #hacks #bhfyp #redteam #tryhackme #hacktheb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