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객의 맛있는 인생>을 읽고 리뷰해 주세요.
맛객의 맛있는 인생 - 소소한 맛을 따라 세상을 유랑하는
김용철 글 사진 / 청림출판 / 2010년 9월
평점 :
품절


 감기가 유행인 터라 병원엔 사람이 늘 북적북적...
지루한 기다림을 함께 할 책으로 집어든 책이었는데,맛집과 함께 생각지 못한 맛깔난 이야기까지 만날 수 있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미각의 오픈마인드가 없다면 인정하기 쉽지 않은 맛 .... (본문 중)

 ㅎㅎ 과메기에 관한 이야기를 하면서 맛객은 이런 표현으로 그 알싸함을 전한다. 개인적으로 톡 쏘는 암모니아향과의 음식들을 입안으로 넣어본 경험이 없었던 지라 그 '오픈마인드'라는 표현이 살짝 '찔끔~'하면서 유쾌한 웃음을 자아내게 만들었다. 내게 오픈마인드가 없어서 접하지 못했던 음식들... 몇 개가 스친다.

 또, 막국수 부분에서 '아하!'하게 만들었던 부분은 바로 동치미국물에 관한 것이다. 뭐로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는 신조라면 상관없겠지만(울 아버지는 뱃속에 들어가면 다 똑같다고 늘 말씀하시기에 ㅎㅎ) 막국수를 먼저 비벼 국수에 양념이 스며든 다음 동치미 국물을 섞어야한다는 방법론이었다. 있는대로 집어넣고 비벼대던 나의 습관에 상큼한 충격이랄까. 즐거운 이야기 속에서 종종 이런 팁을 발견하는 재미가 점점 솔솔해진다.

 책을 보면서 나도 모르게, 여긴 가봤던 곳...안 가봤던 곳...이렇게 분류하는가 싶다가
인천 차이나타운부분에서는 잊었던 기억을 더듬게 만들기도 한다. 신랑과 함께 공화춘에 들러 야심차게 정식을 시켜먹고는 무언가 부족(?)한 느낌으로 그곳을 나온 기억때문에 아이와 함께 다시 찾았을 땐 다른 레스토랑을 방문하게 된 기억때문이었다. 오히려 그 곳이 더 맛있었다면 느낌때문일까? 그리고, 너털너털 만두집앞을 지나며 '여기 만두 진짜 싸네'라며 먹을까 말까를 고민했던 그 집이...맛객이 추천하는 차이나타운의 1등 만두였다니..ㅎㅎ 아무래도 차이나타운을 다시 방문하게 될 것 같다.

 외국에서 만난 맛집들도 있지만 국내 맛집들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어 더욱 반가웠던 책!
맛있는 음식사진들이 자꾸만 들어오니, 배가 고플 땐 읽지 않는 게 좋을 지도 모르겠다.더 허기가 져서 참기 힘들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