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을 살리는 윤리적 소비, 철수맨이 나타났다>를 읽고 리뷰해 주세요
철수맨이 나타났다 - 제1회 대한민국 문학&영화 콘텐츠 대전 수상작
김민서 지음, 김주리 그림 / 살림Friends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철수맨이 나타났다는 다소 재미없는(?) 제목과는 정반대로 흥미진진한 내용전개와 학

창시절의 친구들을 떠올리게 하는 즐거움과 설레임까지 함께 느낄 수 있는 소설이다. 

슈퍼맨같은 히어로가 같은 학교에 다니는 학생이라면 어떨까?라는 생각에서 시작되었

다는 이 소설은 몇가지 증거들을 가지고 학교내에서 후보들을 색출,조사하면서 동시에

친하지 않았던 동급생과 자연스럽게 친구라는 관계를 맺게 되고, 그 과정속에 서로의

비밀을 공유한다든가 서로의 상처를 이해한다든가 하는 소소한 개인사들이 얽히면서

돈독한 우정으로 발전되는 스토리이기에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고 있지만 나처럼 훌쩍

커버린 아줌마가 읽기에도 즐거운 소설이었다. 



 별로 대수롭지 않은 일임에도 호들갑을 떨며 이야기를 부풀리고 학교에서 하루종일

붙어지내고도 방과후에 전화로 끊임없이 이야기를 나눴던 기억들...누군가를 남몰래

짝사랑도 해보고 어떤 루머에 이리저리 입방정을 떨던... 가볍지만 유쾌했던 10대가 그리

워진다. 그 시절의 눈높이로 돌아갈 수 있는 적절한 소재가 재미있고 인물 하나하나를

상상하던 그림이 소제목마다 한 페이지의 만화로 확인해보는 재미도 있었다. 소설사이

에 만화그림이라니...흡사 라이트노벨(일본소설류?^^;)과 비슷한 느낌이랄까... 

 

 철수맨을 꼭 찾아서 맛이 아니라 이미 내가 가장 먼저 유채,희주,지은의 네번째 멤버가 된 것 

처럼 함께 가슴설레고 함께 놀라는 재미를 느낄 수 있었던 것과 술술 끝까지 단숨에 읽어버리 

게 만드는 글솜씨에 후한 점수를 주고 싶다.  

 겉표지가 만화형식이라 그저 그런 만화책일 거라고 생각했던 나의 편견은 입가의 미소로 바뀌 

어 버렸다. 나랑 이름이 똑같은 주인공이 첫사랑에 성공하는 것도 흐뭇하고 ㅎㅎㅎ 

 (아줌마가 좀 주책인가? ㅋㅎ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