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옥이샘의 뚝딱 미술 - 초등 미술과 학급 운영을 하나로
옥상헌 지음 / 지식프레임 / 2018년 7월
평점 :
어릴 때부터 미술에는 별로 소질이 없었다.
미술시간은 늘 괴로운 시간이었고 교대 재학 중 미술 과목을 수강할 때도 늘 쭈그리고 수업을 들었던 기억이 난다.
현장에 나와서 미술 교과서로 수업을 하려고 보니 교과서로만 가르칠 때 느끼는 한계에 다다랐다. 게다가 미술 교과서는 재미도 없었다.
2015 개정교육과정이 적용된 이후로 미술교과는 많은 발전을 거듭해서 더 좋아졌다. 그러나 여전히 새로운 미술 기법에 대한 갈망은 남아있다. 미술을 못하는 교사이기에 미술 관련된 책을 참 많이도 사서 보았다. 도움이 되는 책도 많았고 실제 응용도 많이 해보았지만 미술을 못하니까 참고 도안을 그리는 것도 너무나 힘든 일이었다.
그러다 발견한 이 책 "옥이샘의 뚝딱 미술"
옥이샘의 웹툰을 정말 재밌게 잘 읽었었는데 옥이샘이 미술책을 내셨다는 소식이 참 반가웠다.
교실에 바로 투입해도 될만큼 자세한 과정 사진에 참고도안은 옥이샘 웹사이트에 올려놓으신 걸 다운 받을 수 있다.
바로 이곳에서

초등미술메뉴로 가면 선생님의 도안을 다운 받을 수 있고 만드는 과정은 큐알코드가 첨부되어 휴대폰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1학기가 다 마무리되어가는 시점에 이 책을 알게 되어 학생들에게 적용해보진 못했지만 2학기가 되면 우리반의 미술 수업이 엄청 화려해질 것 같다는 느낌~
웹사이트에 이미 자료들이 올라가 있어서 딱히 책을 안 사도 된다는 생각이 드는 선생님들도 계시겠지만 책으로 읽어보고 자료를 찾으니 훨씬 더 눈에 잘 들어오고 선택도 편리하다.
한 권 갖고 있으면서 두루두루 사용하기 좋은 자료들이 많아서 추천하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