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자 공부력 초등 수학 문장제 발전 1A 완자 공부력 수학 문장제
홍지혜 외 지음 / 비상교육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 초2가 되는 우리 아이가 수학 문제 풀 때, 연산이나 도형은 곧잘 하는데, 서술형으로 된 부분은 어려워 하는 경향이 있어요.

하나하나 차근차근 보면 풀 수 있는 문제인데 어려워해서 초등 2학년이 되면 더 어려워할까 걱정이었답니다.

비상교육에 <완자 공부력>은 알고 있는데, 이번에 교과서 문해력 수학 문장제가 있더라고요. 체험단 모집을 하길래 신청했는데 선정이 되어서 아이와 함께 풀어봤어요. 참, 올해 2학년이 되지만, 1학년 부분을 다시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1학년 것으로 신청했어요.​


​요즘 아이들 교재 표지가 너무 귀여운데, 이 책도 너무 귀여워요. 연산부호들이 짐을 이고 건널목을 건너네요.​​


​문제집이지만, 게임을 시작하는 듯한 느낌으로 맞이해줍니다.


이 책의 특징은 ‘준비하기‘에서 흥미를 유발하고,
하루에 6쪽씩 문장제 학습을 하고,
단원 마무리, 실략 평가로 실력 확인을 하며 끝나요.​​


1A교재의 차례는 위와 같아요.



아이와 1일차 문제 풀기를 해봅니다.


초등 저학년 교재이기 때문인지, 색깔도 그림도 아낌없이 사용했어요.

우리는 1일차라,
- 1만큼 더 큰 수, 1만큼 더 작은 수
- 몇째와 몇째 사이에 있는 것 구하기
를 했답니다.


준비하는 페이지에서는 쉽게 문제를 풀면서 웜업했어요.


문장제 연습하기에서는 문제를 읽으며 답을 구해갔답니다. 1학년 문제라 그런지 문제 풀기는 빨리 하더라고요.
몇째와 몇째 사이에 있는 것 구하기는 잠시 헷갈리는 부분이 있기도 했지만 다시 문제를 보며 바로 정답을 찾아갔어요.


문제 난이도를 본인 스스로 체크하는 부분이 있는데, 처음 건 쉽다, 두번째 건 보통으로 체크했어요.
1학년 교재로 자신감도 올리고 문장제에 익숙해지기도 해서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정답지는 맨 뒤에 있는데, 책에 붙어있더라고요. 왜 안 떨어지게 돼있지, 했는데, 본책에서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고 해요. 덜렁거리다 정답지가 쑥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책 분리를 하고 싶은 사람만 분리할 수 있는 편의성이 있네요. 정답지는 QR코드로 볼 수도 있어서 편리합니다.


아이와 1일차를 풀어보니, 기초부터 다지기 위해 1학년 교재로 풀기를 잘한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아이와 완북하고 문장제 문제도 쉽게 풀 수 있도록 해봐야겠어요.



#완자공부력 #초등수학문제집 #비상교육 #수학문장제



<비상교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