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완자 공부력 초등 수학 문장제 발전 1A ㅣ 완자 공부력 수학 문장제
홍지혜 외 지음 / 비상교육 / 2024년 1월
평점 :
올해 초2가 되는 우리 아이가 수학 문제 풀 때, 연산이나 도형은 곧잘 하는데, 서술형으로 된 부분은 어려워 하는 경향이 있어요.
하나하나 차근차근 보면 풀 수 있는 문제인데 어려워해서 초등 2학년이 되면 더 어려워할까 걱정이었답니다.
비상교육에 <완자 공부력>은 알고 있는데, 이번에 교과서 문해력 수학 문장제가 있더라고요. 체험단 모집을 하길래 신청했는데 선정이 되어서 아이와 함께 풀어봤어요. 참, 올해 2학년이 되지만, 1학년 부분을 다시 보는 게 좋을 것 같아서 1학년 것으로 신청했어요.

요즘 아이들 교재 표지가 너무 귀여운데, 이 책도 너무 귀여워요. 연산부호들이 짐을 이고 건널목을 건너네요.

문제집이지만, 게임을 시작하는 듯한 느낌으로 맞이해줍니다.

이 책의 특징은 ‘준비하기‘에서 흥미를 유발하고,
하루에 6쪽씩 문장제 학습을 하고,
단원 마무리, 실략 평가로 실력 확인을 하며 끝나요.

1A교재의 차례는 위와 같아요.
아이와 1일차 문제 풀기를 해봅니다.

초등 저학년 교재이기 때문인지, 색깔도 그림도 아낌없이 사용했어요.
우리는 1일차라,
- 1만큼 더 큰 수, 1만큼 더 작은 수
- 몇째와 몇째 사이에 있는 것 구하기
를 했답니다.

준비하는 페이지에서는 쉽게 문제를 풀면서 웜업했어요.

문장제 연습하기에서는 문제를 읽으며 답을 구해갔답니다. 1학년 문제라 그런지 문제 풀기는 빨리 하더라고요.
몇째와 몇째 사이에 있는 것 구하기는 잠시 헷갈리는 부분이 있기도 했지만 다시 문제를 보며 바로 정답을 찾아갔어요.

문제 난이도를 본인 스스로 체크하는 부분이 있는데, 처음 건 쉽다, 두번째 건 보통으로 체크했어요.
1학년 교재로 자신감도 올리고 문장제에 익숙해지기도 해서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정답지는 맨 뒤에 있는데, 책에 붙어있더라고요. 왜 안 떨어지게 돼있지, 했는데, 본책에서 쉽게 분리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고 해요. 덜렁거리다 정답지가 쑥 빠지는 경우가 있는데, 책 분리를 하고 싶은 사람만 분리할 수 있는 편의성이 있네요. 정답지는 QR코드로 볼 수도 있어서 편리합니다.
아이와 1일차를 풀어보니, 기초부터 다지기 위해 1학년 교재로 풀기를 잘한 것 같은 생각이 듭니다. 아이와 완북하고 문장제 문제도 쉽게 풀 수 있도록 해봐야겠어요.
#완자공부력 #초등수학문제집 #비상교육 #수학문장제
<비상교재로부터 교재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