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초등학교 2학년이 되는 우리 아이, 수학 공부가 걱정이 되었어요. 1학년을 지나보니, 연산 부분을 조금 어려워 하는 경향이 있더라고요.
2024년에는 초등 1~2학년에 2022년 개정 교육과정이 반영되다보니, 예습하는 교재는 개정 교육과정이 반영된 교재이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그러다 미래엔에서 체험단을 모집하는 것을 보고 신청했는데, 감사하게도 선정되었습니다.
올해 2학년에 올라가서, 쏙셈 3권을 아이와 함께 했습니다.

표지가 산뜻합니다. 2-1이라는 글자가 보이니, 우리 아이가 이제 2학년이라는 게 더 와닿네요.


쏙셈의 특징은, 일반 교재들과 달리 책으로 엮여있지 않고 하루 할 분량씩 따로 되어 있다는 거예요. 문제집 두꺼우면 저거 언제 다 하지, 싶어하는데, 이 쏙셈은 쏙쏙 뽑아서 풀면 되니 아이가 좋아합니다. 문제 양도 그리 많지 않아서 간단히 풀기 적당해요.

그리고 마지막 장은 재미있는 요소들이 있어서, 재미있게 마무리하더라고요. 그래서 하루에 3장까지 푼 적도 있어요. 마지막에 저거 할 거라고.🤣

그리고 칭찬 트리 꾸미기가 함께 있어서, 문제 풀고나면 스티커 붙이며 얼마나 풀었나, 다 하고 나면 이런 소원 들어달라고 해야지, 이런 생각을 한답니다.

칭찬 스티커를 온라인으로도 모을 수 있는데, 표지의 QR코드를 찍으면 다운받을 수 있어요.


가입하면서 지금 풀고 있는 교재를 등록합니다.


그리고 계획도 세울 수 있어요. 계획을 세우면, 설정한 시간에 공부하라고 알림이 온답니다.


가입을 완료하면 각 메뉴의 쓰임을 알려주는 게 뜹니다. 그런데 앱이 아직 익숙치 않아서, 들어갈 때마다 메뉴가 헷갈려서 계속 이것저것 눌러보게 되네요^^;;
그리고 온라인 스티커를 모으는 부분이 있어요. 하루 분량을 하고나면, 쏙셈 한장당 뒤에 있는 QR코드를 인증하면 저렇게 스티커를 모을 수 있답니다. 스티커 모으면 뭐 교환도 할 수 있나보던데, 아직 제대로 보지는 못 했어요.


각 장마다 짧은 강의를 볼 수 있어요. 제가 설명해주기도 하지만, 선생님 목소리로 수업 들으니 더 집중하는 느낌이네요.

끝난 후에는 게임으로 마무리했답니다.
부담없는 분량으로 연산력 향상시킬 수 있는 쏙셈 너무 좋아요. 다양한 문제집이 있어서 고르기 어려웠는데, 아이가 재미있어하니 2학기 초등수학문제집으로도 찜했습니다.
#초등수학문제집 #초등연산 #하루한장쏙셈
[미래엔의 체험단 활동으로 교재를 무상 제공받아 자녀와 함께 체험 후 솔직하게 리뷰를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