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7살 첫 수학 : 동전과 지폐 세기 ㅣ 7살 첫 수학 4
이상숙(진주쌤) 지음, 차세정 그림, 김진호 감수 / 이지스에듀(이지스퍼블리싱) / 2023년 8월
평점 :
현재 초등학교 1학년인 우리 아이는 아직 돈 개념이 제대로 잡혀 있지 않은 것 같아서 동전과 지폐에 대한 개념을 심어주고 싶었습니다.
이번에 리뷰어스클럽에서 <7살 첫 수학-동전과 지폐 세기>를 읽을 기회가 생겨서 우리 아이와 함께 해봤습니다.


앞표지는 파랑과 하양으로 눈에 띄는 모습이고 돼지저금통도 신나보여서 아이가 좋아했어요.
뒷표지에는 같은 시리즈가 소개돼있었는데, 우리 아이는 다른 시리즈도 해보고 싶다며 하나하나 손으로 짚어봤습니다.

즐거운 공부 기억을 만드는 시간 중요하죠. 뭐든지 다 잘해내고 싶은 나이인데, 좌절을 겪으면 더 하기 싫어지니, 아이를 독려하며 알게 해주려 합니다.

책에 관한 정보를 읽고 '학부모님께' 부분도 읽어보고 페이지를 넘깁니다. 공부하는 시간이 행복한기억이 되도록 격려와 칭찬을 아끼지 말자는 부분은 다시 한번 마음에 새깁니다.

이 책의 구성과 특징을 아이와 함께 살펴보고, 내용이 재밌어보이는지 빨리 넘겨보려 하더라고요.

차례를 보면, 크게 4가지 마당이 있고, 그 안에 각각 소제목이 있는데, 차례로 봐서는 책을 금방 끝낼 것만 같습니다.

1일차는 너무 쉽네요. 아이가 너무 쉽다며 콧대가 하늘을 찌릅니다. 앉은 자리에서 3일차 것까지 해버렸는데, 마지막 부분은 조금 헷갈려 하더라고요. 아직 동전 갯수가 많으면 더 돈이 많다고 생각을 해서......
동전이 어떤 것이냐에 따라 금액이 달라지는데, 앉은 자리에서 쭉 하다보니 집중력이 흔들렸나봐요.
그래도 폭풍 칭찬을 하고 내일 더 열심히 해보기로 약속했습니다.

넷째 마당에서는 지폐를 세며 마무리하는데, 책이 얇아서 이 책을 익히는 데 아이에게 부담없어 보이네요. 뽑기를 하며 동전이나 지폐도 사용해봤지만 확실히 개념이 잡히지 않았기에 이 책으로 익히며 실생활에서도 적용해가면 동전과 지폐에 대한 개념이 잡힐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