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능력 맞춤법 + 받아쓰기 P단계 (예비 초등) - 초등 맞춤법과 받아쓰기를 한 번에! ㅣ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 (2023년)
동아출판 편집부 지음 / 동아출판 / 2018년 10월
평점 :
절판
오늘은 동아출판의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아이가 초등학교 1학년이다보니 아직 맞춤법이 익숙지 않아 소리나는대로 적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주 읽고 쓴 단어는 그래도 맞춤법에 맞게 쓰는데, 처음 듣거나 몇번 들은 단어는 발음하는대로 씁니다. 그래서 좀더 맞춤법에 맞게 쓰기 할 수 있는 교재가 있었으면 했는데,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가 적당해보이네요. 현재 초등학교 1학년이지만, 기초를 다지려고 1학년 교재가 아닌 P단계를 선택했습니다.

우리 아이가 이 책 표지를 보더니, "엄마, 나 이걸로 공부하면 초능력 생겨?!"라며 호들갑을 떨었어요. 진정해......라고 하려다, "이걸로 공부하면 초능력 생길 지도 몰라."라고 했더니, 어떤 초능력이 생길까? 상상하며 책을 펼쳤어요. 🤣

아이와 공부 시작 전에 제가 먼저 살펴 봤습니다.
맞춤법과 받아쓰기가 중요한 까닭에 대해 설명해놨어요.
엄마인 저는 중요성을 알지만, 우리 아이는 왜 해야 하는 지 제대로 인지 못할 수 있으니 이 부분도 아이와 같이 봅니다.

이 책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 공부법도 살펴봅니다.

내가 오늘 얼마나 공부할 지 목표를 정할 수도 있지만, 초1인 우리 아이는 학습량을 정해놓으면 거기에 맞춰서 공부를 하려고 해서 계획표 있는 학습지 마음에 듭니다. 아이에게 너무 쉽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아이와 조율해서 하루에 두 가지 정도씩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의 차례는 위와 같아요.
차례에 따르면 5, 6번 부분을 아이가 많이 어려워할 것 같네요. 일단 시작해봐야 알겠죠?

1일차 학습 부분은 자음자와 모음자를 익히게 되어 있습니다.

3일차에는 문장 부호를 익히고요. 제가 간단한 건 알려줬지만 아직 제대로 모르는 부호도 있어서 이 부분도 좋네요.

준비학습 후에 4일차부터 본격적인 공부를 하고, 8일차에는 낱말 받아쓰기를 하고,

9일차에는 문장 받아쓰기를 하게 되어 있어요. 아이와 받아쓰기 연습하기에 무리 없어보이는 양인 것 같고, 기본기를 닦을 시간도 충분한 것 같습니다.

10일차에는 맞춤법 놀이가 있는데, 우리 아이가 책을 한번 휘리릭 넘기며 이 부분을 보고는 너무 하고 싶어했는데, 우리, 순서대로 해보자^^

49일차에는 마무리 문제를 풀게 됩니다.

50일차에는 마무리 받아쓰기로 마무리!
부록으로 맞춤법 100도 있는데, 50일차까지 공부하고나면 부록 부분을 아주 쉽게 볼 수 있을 것 같아요.

아이와 1일차부터 시작해봅니다.
아직 준비 단계라 어렵지 않아보이네요.


<초능력 맞춤법+받아쓰기>에도 무료 스마트러닝 학습을 할 수 있어요.
준비학습 단계에서는 스마트러닝을 할 필요가 없고, 본 내용에 들어가면서부터 QR코드로 접속해서 스마트 러닝을 하며 어휘력을 높여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