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국어 잘하는 문해력 & SCP 재단 - 초등학생이 꼭 알아야 하는 ㅣ 국어 잘하는 SCP 재단
Team Story G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3년 6월
평점 :
요즘 사람들에게 문해력이 떨어진다는 이야기가 방송에서 다룬 이후로 문해력의 중요성이 계속 언급되고 있다.
우리 아이가 초등학생이 되면서 나도 문해력을 늘리기 위한 고민이 많다.
그러던 중 <국어 잘하는 문해력 & SCP재단>책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감사하게도 이 책을 읽을 기회가 주어져, 아이가 읽기 전에 내가 먼저 읽어봤다.


앞표지는 검정 바탕에 핑크색으로 제목이 쓰여져 강렬함을 주고 범상치 않은 일러스트가 내용을 궁금하게 한다.
뒷표지는 짧은 만화 형식으로 내용을 유추할 수 있게 한다.


이 책은 저자 소개는 따로 없고 목차부터 시작한다.
목차를 살펴보면, 설명글, 실험기록, 면담기록, 관찰 기록, 만화, 편지 등 다양한 글감을 포함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제일 첫번째 내용은 설명글로, 마네킹인 SCP-2353에 대한 글이다. 설명글 아래에는 글 속의 분홍색 글씨의 설명이 있어서 글 이해를 돕는다.
오른쪽 페이지에는 글을 읽고 이해했는지 확인할 수 있는 문제들이 있다.

다양한 글감은 시작할 때 위와 같은 픽토그램과 함께 나와있다.

다양한 글을 읽고 이해한 것을 문제들로 확인할 수 있어서 일반적인 책을 읽는 것과는 차이가 있다. 내용도 SCP재단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이어가서 상상의 날개를 펼치며 읽게 된다.

내용이 끝나면 정답과 도움말이 있다. 문제를 풀고 답을 맞춰보고 설명을 통해 정답을 확인할 수 있다.

가장 마지막에는 출처를 표시해뒀다.
인터넷 저작물도 출처를 잘 표시해야 하는 것을 책을 읽으면서도 익힐 수 있어서, 저작권에 대한 이해도 익히고 출처를 확인할 수 있다.

뒷표지쪽 책날개에는 이 책 시리즈가 소개돼있어서, 다른 책들도 궁금하다.
이번에 내가 기존에 알던 책과는 조금 다른 류의 재미있는 책을 읽을 수 있어 좋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