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토샵 CC 2020 무작정 따라하기 ㅣ 무작정 따라하기 컴퓨터
민지영.앤미디어 지음 / 길벗 / 2020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포토샵을 처음 접한 건 내가 고3 수능 마치고였다.
수능도 마쳤겠다, 친구들과 컴퓨터 자격증도 딸겸 컴퓨터 학원을 다니면서 포토샵도 해봤다.
그런데 컴퓨터도 업그레이드 되듯이 포토샵도 계속 편리하기 바뀌어갔다. 직장에서 일할 때도 내가 원하는 간단한 작업을 해야 할 때도 포토샵은 사용하게 되었다.
출산과 육아를 거치면서 아이 사진을 좀더 예쁘게 보정하고 싶은데, 아직 사진조차 제대로 정리하지 못했다^^;;
얼마 전에 오랜만에 포토샵을 하려니 단축키들이 가물가물......
기회가 된다면 포토샵 책을 보며 다시 내실을 다지고 싶었다.
그러던 중에 만난 책!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는 엑셀 등등 다양한 방면으로 만났던 책이다.
표지가 블링블링~
목차에는 중요도, 신기능, 우선순위, 기능, 혼자 해보기를 표시해줘서 목차만 훑어봐도 내가 필요로 하는 게 눈에 띄게 해줘서 좋았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실습예제를 다운받아서 활용해 볼 수 있어서 유용하다.
포토샵을 독학으로, 필요에 의해서 대충 익혔지만 사용법은 대략적으로 알기 때문에 방대한 양 중에서 신기능 위주로 내용을 봤는데 이전 버전보다 편리한 점이 많았다.
그 중에서 눈에 들어온 건, 오브젝트를 변형할 때 기존 버전에서는 원본 유지를 하려면 shift를 누르는 거였는데, CC2020 버전에서는 shift를 누르면 자유변형 되는 거였다. 업그레이드 된 버전을 이용할 때 유의해냐 할 점으로 보였다.
독학으로 대충 익힌 포토샵이라, 이미지 복원 등의 기술을 사용할 때 조금 힘든 점이 있었는데, CC2020에서는 세밀하게 잘린 이미지 복원까지 가능한 점이 너무 마음에 들었다.
코로나19 때문에 아이와 함께 있다보니 실습해볼 시간이 없어서 눈으로만 보는데 시간 나면 직접 해볼 예정이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전세계가 힘든 시기다.
얼른 이 상황이 해결됐으면......
<리뷰어스 클럽의 소개로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