新한국의 부자들 - 부자학 교수가 제안하는
한동철 지음 / 북오션 / 201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부자에 관심이 많은 하나밖에 없는 여동생은 늘 나에게 잔소리이다.
가계부는 쓰냐? 소비를 줄여라...등등...자신이 읽는 경제서를 나에게
안겨주며 너무 좋으니 꼭 읽어라!라며 숙제꺼리를 안겨준다.
불시에 가방검사를 하고 동전이나 지폐가 굴러다니는 내 가방꼴에
입을 못다문다. 돈은 귀하게 여겨야 들어오는 것이라는 잔소리도 잊지 않는다.
어쩜 자매끼리도 이리도 다른지, 경제활동을 안하고 있는 나는 저축도 안하고
내 주머니에 얼마가 있는지도 잘 모른다. 그런 내가 이 책을 읽고는 '나도 부자가
되고 싶다!'라는 희망을 품게 되었다. 부자는 남의 일이라고만 생각했다.
그런데 이 책을 읽고나서 자수성가형 부자가 월등이 많은 비율을 차지한다는
사실과, 그들도 처음에는 수중에 아무것도 가진 것이 없지만, 잠자는 시간을
아끼고 열심히 일하고 차곡 차곡 저축하고, 근검절약해서 부자가 되었다는
부자학교수의 말씀에 나는 많이 놀랐다. 많이 벌고 적게 써서 부자되기!
어찌보면 당연한 말이겠지만 나는 그 효과가 이렇게 큰 부를 축적한다는
기본적인 사실이, 정말이라는 것을 알고는 당장 인터텟쇼핑과 작별해야지 라는
다짐을 해보았다. 막연히 나에겐 너무 먼 부자...그러나 이 책을 읽으면서
내가 부자가 아닐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자명해진다. 아침일찍 일어나 밤까지
신명나게 일을 하는가? 토요일도 반납하고 일을 하는가? 속옷을 기워입고
카드는 모두 없앴는가? 어떤 항목에서도 불합격을 받고 있었다.
부자들은 괜히 부자가 아니다. 이 책을 읽으면 많은 종류의 부자들을
알 수 있지만 공통점은 근검절약하고 돈버는 일에 미쳤다는 것이다.
처음에 돈을 벌때는 악하나, 돈을 벌면 선해지는 것이 부자다!
자신이 번만큼 사회에 환원하고, 어려운 이웃을 위해 기부하는 부자들을
보면, 고정관념에 휩싸여 부자는 싸잡아서 다 나쁜놈 이라고 치부할 수는
없는 노릇이다. 부자가 되려면 부자를 만나라는 작가의 말에 뭐 이렇게
까지..따라다니면서 부자되는 노하우를 배워야 하나! 라며 살짝 긴장감도
들었지만, 어디 부자가 마음먹은 대로 쉽게 되는것이랴! 나는 부자가 될 수
있다! 라는 긍정적인 마인드로 부자의 노하우를 배우고 나만의 새로운 아이디어
로, 인내하며 때를 기다린다면 AR(재산이 1000억원 이상인 부자)는 힘들더라도
CR(재산이 수백억에서 100억원대 부자)는 기대해 볼수 있지 않을까?
우리나라에서는 재산이 30억 이상인 사람을 보통 부자라고 지칭한다고 한다.
많이 들어 본 뉴스 중에 로또에 당첨된 사람들은, 재산을 얼마후면 탕진하고
처음보다 더 불행한 삶을 사는 사람이 많다고 하는데..
역시 부는 한꺼번에 오는 것이 아니고 부자가 될 그릇을 키워가다보면, 돈을
관리하는 방법과 부를 모을 수 있는 능력이 쌓여갈때 자석에 이끌리듯 들러붙는
것이 돈이 아닌가 싶다. 오늘은 내가 가장 젊은 날이라고 한다. 이제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았다고 생각한다. 차근차근 부자가 되는 길에 발을 디뎌보자.

 

 

 


댓글(1)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
 
 
네 여자집 2011-12-21 17:24   좋아요 0 | 댓글달기 | URL
서평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