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하면 달라진다 Morning Question - 질문과 성장의 심리학
이민규 지음 / 끌리는책 / 2023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제일 많은 듣는 단어 중 하나가 '왜(Why)'에요..

결국 왜? Why?는 일종의 질문이죠..


프롤로그에서 저자는 '그냥','어떻게 되겠지'라는 말은 이 세상에서 말과 글로 표현할 수 있는 가장 무책임한 단어라고 했어요. 그리고 이런 무책임함 에서 벗어나는 방법은 '자기 자신에게 질문하는 것'이라고 하죠.


학생이라면 '이 내용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승진하고 싶은 직장인이라면 '회사는 왜 다른 사람이 아니라 나를 승진시켜야 하지?'문전성시를 이루고 싶은 식당 주인이라면 '고객들이 우리 식당을 찾을 수 밖에 없는 우리만의 차별화된 서비스는 무엇일까?'

등의 질문을 자신에게 해보고, 답을 찾는거죠.


이 책을 보면..

왼쪽 페이지에는 주제관련한 저자의 생각, 명언 혹은 조언이 있고, 오른쪽 페이지에는 그에 맞는 질문이 있어.. 고민을 해본 후 나의 생각을 적어볼 수 있어요.


그리고 이 책을 읽고 난 후에는 어느덧 나에게 질문을 던지는 힘이 키워져 있어, 스스로 질문을 던지고 답을 할 수 있게되죠.

결국 나의 삶을 주도적으로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힘이 생기는 거에요.

하지만 생각하고 행동할 수 있는 힘이 생겼다고 해서 주도적인 삶을 살게 되는거 아니죠. 그걸 실천을 해야 진정한 주도적인 삶이 되는거죠.


저는 아침에 명상을 하고 질문을 하면 좋겠지만!

아직은 아이들이 어려 아이들을 학교로 간 후에..

오롯이 저만의 시간이 되었을 때,

목차에서 원하는 주제를 골라 그에 대한 저자의 생각,명언을 읽은 후 질문에 대한 답을 고민을 하고 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