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렇게 진짜 마케터가 된다 - 일과 커리어의 빈틈을 채워줄 실전 마케터 로드맵
고현숙 지음 / 미래의창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케터.. 마케팅.. 요새 워낙 많이 듣고 보는 직업.. 단어이지요..

이 책을 읽기 전까지는 마케터란.. 기획자의 다른 단어.. 정도로만 생각을 했었거든요..

아니면 광고를 만드는.. 기획하는 사람 정도??


근데 읽어보니.. 마케팅은 아주 포괄적인 영역이었어요.

마케터의 종류도 많더라고요.


마케터의 종류와 하는 일을 세부적으로 설명 후.

작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마케터의 실무 이야기가 이어져요.


특히,

이 책의 Chapter3 마케팅이란 정글에서 살아남기 위해 - 마케터의 일과 원칙

내용 중에서 '리뷰'에 관한 이야기가 나와요..

그래서 우리가 알고 있는 그 리뷰???하고 생각을 했거든요..

결국 비슷한 개념이에요..


우리가 독서를 하고 독서노트를 쓰거나, 저처럼 블로그에 남기거나 하는 것도 리뷰잖아요?

여기서 말하는 리뷰도..  일을 완료할 때 리뷰까지 있어야 프로세스가 완성이 되는 거라고 해요.


"리뷰는 '다음 플랜을 잘 세우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다."


책을 읽으면서 들었던 생각은..

마케터가 되고 싶은 사람은 꼭 읽어보면 도움이 많이 되겠다..

마케터와 전혀 다른 직군을 가진 사람도 마케팅을 알면 일을 하기가 정말 수월해지겠다..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작가는 

세세한 경험담과 마케터가 꼭 생각하고 염두에 두어야 할 부분, 

회사를 이직할 타이밍 잡는 법, 같이 일하고 싶은 대표의 조건.. 등등..

특히 사회 초년생들은 마케터라는 직업이 아니더라도 회사 생활을 위한 방법으로 이 책의 도움을 받으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