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장통을 앓고 있는 10대에게 전하는 43가지의 마음산책”

 

이 책의 저자 이충호 선생님은 평생을 중·고등학교에서 교직에 봉사하다가 교장직에서 정년 퇴임한 후에는 후학을 위해 인성교육, 자녀교육 등 교육 관련 저서를 저술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피가 되고 살이 되는 주옥같은 선생님 말씀이 가득 담긴 이 책을 살펴봅시다.

 

우리 집에도 있습니다. 성장통을 앓고 있는 10대요. ㅋㅋㅋㅋ

6학년이지만 긴 책은 여러 호흡으로 읽어야 하는 저희 아들에겐 조금 어려운 듯한 책이지만, 차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관심 있는 내용을 먼저 볼 수도 있고 두고두고 필요한 부분을 읽어 습득할 수 있는 책이라서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저자는 “청소년기는 인생관과 세계관을 정립하는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이런 가치관의 정립은 현재뿐만 아니라 미래의 인생을 좌우하는 열쇠가 되기 때문이다. 이 책에 실린 43가지 인성 덕목은 청소년들이 앞으로 가치관을 정립하는 데 꼭 한 번쯤은 고민해보아야 할 덕목들이다. 10대는 무한한 가능성의 시기이다. 뜻을 세우고 굳게 마음을 먹으면, 못할 것이 없기 때문이다”라고 하였다.

 

저희 아이가 요즘 엄마에게 거짓말을 하고 게임을 하다가 발각된 적이 몇 번 있었지요. 숙제와 관련한 거짓말도 종종 있었고요. 그래서 ‘정직’편을 가장 먼저 읽어보라고 하였습니다^^::


 

“어떻게 정직한 사람이 될 것인가? 믿을 수 있으려면 남을 속이지 않아야 한다. 진실하고 정직해야 믿을 수 있다". 

3·1운동 당시 민족대표 33인 중 한 사람인 남강 이승훈의 일화가 소개되어 있어요.

 

 

어른이 읽어도 유익합니다^^

사춘기가 오고 있는 듯한 아이를 힘들게만 바라보았는데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시기를 지날 준비를 하고 있는 아이에게 도움을 주고 응원을 해 주고 싶어요. 이 책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 협찬을 받았고 본인의 주관적인 견해에 의하여 작성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