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 도감 - 하늘에서 얼음이 떨어진다고? 무지개의 끝은 어디일까? ㅣ 아하, 그렇구나 - 초등 교양 지식 1
아라키 켄타로 지음, 오나영 옮김, 조천호 감수 / 서사원주니어 / 2022년 6월
평점 :
서사원주니어에서 출판된 신비롭고 재미있는 날씨 도감을 만나보았어요.
출판이 되는 걸 아는 순간부터 아이랑 꼭 읽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기상청 기상연구소 연구관이자 애니메이션 <날씨의 아이> 기상 감수자 아라키 켄타로의 화제작이더라구요.
매일 하늘을 보며 아이랑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기에
이 책을 보면서 하늘에 대해 더 자세히 알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았고,
요즘 변덕을 좀 부리는 날씨 덕에 더 궁금해지기도 했어요.
이 책에서는 구름, 눈, 비, 돌풍, 천둥과 번개 등 76가지 날씨 이야기를 사진과 그림으로 풀이해주고 있어요.
특히 기상에 관련된 귀여운 캐릭터들이 함께하고 있어서 아이들이 더 좋아하더라구요.
하늘과 구름을 더 가깝게 느끼고, 날씨 현상을 잘 이해하고, 흥미롭게 느낄 수 있도록 만들어 줄 책이었어요.
하늘에 떠 있는 구름을 타 보고 싶어!
무지개의 끝은 어떤 모양일까?
하늘에서 얼음이 떨어진다고?
하늘은 우리에게 늘 가깝고 익숙한 존재이긴 하지만
그만큼 하늘에 대해 많이 잘 알고 있는지는 미지수인 것 같아요.
매일 뉴스에서 일기예보를 보지만,
날씨를 정확하게 예측하는 일은 그리 쉽지 않지요.
구름이 어떤 사물과 닮아 보이는 파레이돌리아현상(변상증)이라던지
사람 얼굴처럼 보이는 시뮬라크르현상(유상현상)이라던지 처럼
그냥 평소에 우리가 새랑 닮았네, 토끼랑 닮았네 했던 말들이 원래는 이름을 가진 현상이라는 것,
같은 구름인 줄 알았는데 그 종류가 100가지가 넘는다던지 등의 놀라운 구름 이야기로 시작해서
구름과 하늘, 기상과 날씨에 관한 76가지 이야기를 나눠서 글과 그림 사진으로 보여주며
깨알지식까지 함께 알려주는 이 책을 읽고
굉장히 흥미롭고 재미있으면서도 신비롭고 놀라운 날씨에 대해 더 잘 알게 되었어요.
지식적으로 더 채우고 나니까 구름과 하늘, 기상과 날씨는 놀라운 존재라는 생각이 더 들게 되더라구요.
날씨에 대해 교양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좋은 책 만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책세상 맘수다카페를 통해 출판사에서 도서를 무상으로 제공받아 읽고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