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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업의 감각 - 불황에도 걱정 없는 영업의 기술
박준선 지음 / 든든한서재 / 2021년 9월
평점 :
절판
책 표지를 보자마자 사업중인 신랑이가 떠올라서 읽어보고 싶었던 책이었어요.
평범한 직장인에서 어엿한 경영 컨설턴트로,
그가 전하는 영업 시스템을 만드는 10원칙 영업의 감각.
표지에 적혀있는 불황에도 걱정 없는 영업의 기술이라는 말에 혹 하면서도 과연 영업의 '감각'을 책을 통해서 얻을 수 있을까? 궁금했습니다.
저자는 먼저 누구나 억대 연봉을 꿈꾸는..
하지만 이 일을 그만두면 나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라는 불안에 대한 공감을 주며 글을 시작합니다.
그러고는 말합니다.
다른 모든 일이 그렇듯 영업도 타고난 사람만 잘할 수 있는 것이 아니며 선척적 체질은 단지 도움이 될 뿐이라고요.
저희 신랑은 첫 입사에서 영업은 못하겠다고 입사 첫 날 회사를 그만두었던 경험이 있는데 말이에요ㅎ
영업은 3년을 넘기기가 힘들까요?
어떤 일을 하든 힘든 시기는 반드시 찾아옵니다.
회사원인 저의 경우도 369주기가 늘 작게든 크게든 찾아왔던 것 같아요.
저자는 말합니다.
그 시기를 어떻게 극복하느냐에 따라 그 다음에 많은 차이가 생긴다고요.
저자는 영업도 본인의 모습들을 하나씩 되뇌며 잘못된 부분이 있다면 개선해나가고 추가할 사항이 있다면 보완헤서 발전해나가면 된다고 말하고 있어요. 저자는 상담일지를 아직도 쓰고 있다고 해요. 저는 평소 기록의 중요성을 생각하는데 이 책에서도 말하고 있네요^^
이 책에서는 영업인들이 가장 힘들어 하는 부분 고객발굴에 대해서도 이야기해주고 있습니다.
기존 고객을 '이 고객은 나에게 키맨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성심껏 고객을 대해야 한다고요. 고객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솔류션을 연구하는데 시간을 보내고 노력하라고 말이에요.
저자가 생각하는 기본 영업 10원칙과 영업인의 소통 전략 7원칙, 그리고 고객에게 대처하는 기술, 영업 기술 9원칙 등 많은 부분에 대해서 이야기하고 있는 이 책을 읽기 전에는 영업에 국한되어 있는 이야기라고 생각했어요.
하지만 읽고 나서 느낀 점은 꼭 영업인이 아니라고 하더라도 인생의 한 부분에서 공감되고 이렇게 하면 되겠구나 라는 작은 깨달음들이 공존해서 저는 이 책이 더 좋았습니다♡
남의 이야기네~ 라는 생각이 들지가 않아서요^^
저자의 적지 않은 시간.
보고 듣고 느끼고 생각하고 고민했던 한 사람의 인생을 공유받은 것이기에 읽으면서 간접 경험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마음가짐과 생각들이 존재해서 좋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