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회화 순간패턴 200 - 핵심패턴만 담은 독학 첫걸음
조승연 지음 / 동양북스(동양문고) / 2018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본어 공부를 시작한지 얼마되지 않았다면, 단어보다 문장이 먼저 눈에 들어오길 바란다면 입문서 수준이지만 알짜베기로 공부할 수 있는 책이었다.
'합니다', '입니다' , '아닙니다', '~했으면 좋겠다' 등 일상생활에서 자주 쓰는 패턴들을 잘 정리해 놓았다. 한자의 경우에도 한자 바로 위에 히라가나를 써 놓았고, 책의 목차가 나오기에 앞서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50음도를 잘 정리해 놓았기 때문에 일본어 자체를 잘 못읽는 사람도 앞페이지를 넘겨가면서 충분히 읽을 수 있게 해놓았다.
게다가 이 책을 펼치자마자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 동사에 대한 설명부분이었는데, 대부분 일본어 시험서적들은 이해를 시키려는 설명보다 암기로 문제를 많이 맞추게 하는데에만 집중되어 있어서 동사가 변형될 때 그 이유도 모른 채 그저 달달 외우기만 해야했는데, 이 책에서 그 궁금증을 1그룹 동사, 2그룹 동사, 3그룹 동사로 나뉘어 변형의 규칙을 잘 설명해주었다. 이 규칙을 안다면 이 책이 가르치려고 하는 패턴을 더 빠르게 익힐 수 있다.
조금 아쉬운 점은 패턴에만 너무 집중되어 있다는 것. 목차 끝부분에 부록이나 중간중간 패턴과 어울리는 단어를 선별해서 같이 알아두면 좋은 단어 등으로 좀 더 알차게 구성했으면 어땠을까 싶다.
일본어 시험을 준비하는 사람에게는 조금 쉬운 책일지도 모르겠으나, 여행이나 개인적으로 일어의 회화가 필요한 사람에겐 이 책으로 시작하는 것은 상당히 괜찮다고 본다. 이 책 덕분에 짧은 시간에도 필요한 문장을 말하는 법을 익힌 자신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