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트로 인 서울 - 돌레’s 레트로 아이템 컬러링북
돌레(DOLRE) 지음 / 북스고 / 2023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돌레 작가님의 첫번째 책은 <달콤한 나의 거리>라는 제목의

카페와 풍경을 주제로 출간이 되었었는데 두번째 책인 <레트로 인 서울>은

레트로 느낌이 가득한 소품과 거리의 풍경들을 담아내셨습니다.



돌레 작가님의 닉네임 뜻을 알고싶었는데 영어로 검색해도

나오지 않고 인스타그램에서도 정보를 찾을 수가 없었어요^^;

언젠가는 꼭 닉네임의 뜻을 알수 있겠죠?ㅎ

웹툰도 연재하시고 컬러링북도 출간하시는 등 다방면으로 활동하시는

돌레 작가님 이십니다~



프롤로그에서 작가님의 귀여운 그림과 함께 이 책을 기획하신

계기들과 느낌을 읽어보실 수 있어요 ㅎ

저는 지방에 살고 있어서 서울만의 풍부한 문화생활과 먹거리들이

부러울때가 많았는데 이 책을 통해서 서울 여행을 계획할 때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그림들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낄 수 있을것같았습니다.


 


목차 부분인데요,

크게 을지로, 신당&청구, 동묘, 연희동, 신촌 다섯군데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각 동네마다 특색있는 음식들과 소품들, 유명한 장소가 담겨있어요.



을지로에서 내렸다 라는 소제목을 보니 작가님과 함게 서울을

여행하는 느낌이 들어서 두근두근 했습니다! 을지로에서는 어떤

레트로 아이템들이 숨어있을지~ 기대하면서 넘겨보았습니다.


 



오랜시간 자리를 지켜온 가게들과 한국으로 건너온 멕시코의 대표음식 '타코'와

레트로한 느낌이 가득한 간판들이 눈에 띄었어요~ 읽을거리도 조금씩 있어서

다양한 재미를 선사하는 컬러링북인것 같아요. 돌레 작가님 특유의 동글동글한

캐릭터도 무척 귀엽습니다 ㅎ




 


두번째는 신당역 입니다! 왠지 지하철의 안내방송이 급 떠오르네요 ㅎ

전국에 여러 체인점이 있는 떡볶이집으로 이 동네에 대해서 제 머릿속에 각인이

되었는데 신당동에서 볼 수 있는 또다른 볼거리와 먹을거리들을 보는것만으로

큰 재미였습니다.




 

세번째는 동묘입니다! 어르신들이 좋아할만한 요쇼들이 많은 곳이라고하네요~

전통시장이 잘 갖추어져 있어서 그런가봅니다 ㅎ

레트로 장난감들과 시원하고 매콤한 시장표 먹거리들이 눈에 확 띄었어요.



네번째는 연희동 입니다! 아기자기한 감성이 있는 동네라고하니 짧은

소개에서부터 취향저격이 되었어요 ㅎ 커피 맛집들이 많이 모여있을것 같아요~


 


한적한 연희동의 골목과 수입과자들 입니다~ 수입과자는 솔직히 넓은 서울에

많이 분포되어 있을것 같은데말이죠, 이 동네에서의 특별한 수입과자를

발견하신건가봐요. 동글동글한 모양의 수입과자들보니 맛이 너무 궁금해집니다.



다섯번째는 신촌입니다! 만남의 중심지라고 불릴만큼 대학교들도 많고

젊은층의 이동이 많은 곳인것 같아요. 저는 카페 탐방다니는 것을 좋아해서

홍대 주변의 감성적인 곳들을 다녀보고 싶어졌어요 ㅎ 인터넷에서만 보던

유명한 핫플레이스를 한번쯤 들러보고 싶어요.


 


신촌에서 유명하다는 칵테일바와 농구의 시대로 불렸다고해서

농구 아이템들이 도안으로 담겨 있었어요~ 칵테일바는 조금 복잡해 보이긴

하지만 옆에 작가님 예시가 있어서 보고 차근차근 힐링해보면 좋을것같아요.


 



중간중간 이런 네컷 만화가 담겨있어요~ 이책의 또하나의 재미라고 할수 있습니다.

내용이 유머러스하고 그림체도 귀엽고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는

컬러링북입니다.



첫 컬러링은 마카로 칠해볼까해요 ㅎ

신당동에 있는 즉석떡볶이 입니다. 떡볶이 좋아하는 저의 마음을 사로잡았어요 ㅎ




 

마카전용 종이가 아니다보니 혹시나해서 뒷장에 L파일을 끼우고

칠했어요. 아니나다를까 뒷장에 번져서 자국이 남았어요.

마카를 사용하실 때는 마카 전용지에 복사해서 사용하시는것을 추천드려요~



두번째도 신당동 파트에서 불량식품들을 몇개 칠해보았습니다.

폴리크로모스 색연필을 사용했는데 부드럽게 잘 올라갔어요.

작가님의 예시에 맞게 빡칠을 할 경우에 도안 분위기에 잘 어울리겠지만

각자의 취향에 맞게 힐링하는것도 괜찮을것같아요.

옛것의 아름다운 매력이 있는 컬러링북이라 레트로를 좋아하시면

추천드리고싶고 음식 컬러링과 귀여운 스타일을 좋아하시면

즐겁게 힐링할수 있지 않을까 싶어요~

아쉬운점은 180도로 펼쳐지는 제본이 아니라서 책 가운데부분에

색칠하기가 힘들것 같아요. 종이질이 나쁘지 않았지만 조금만 더 도톰해도

좋았을것 같아요~

빈티지&레트로 스타일 좋아하시고 여행 좋아하시면 요책 즐겁게

힐링하실것 같아서 추천드려요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