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견 풍속화첩 - 한국화 컬러링북
곽수연 지음 / 클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국화를 전공하신 곽수연 작가님의 한국화 컬러링북이에요~

표지 디자인이 한국의 멋이 그대로 담겨있는 색으로, 디자인으로

채워져있어서 넘나 고급스럽고 예뻐요 ㅎ 소장가치 200%!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감상하는 강아지의 모습이 넘나 재미있네요 ㅎ

한국화 스타일 컬러링은 처음이라서 낯설게 느껴질지도 모르지만

색다른 재미가 있을것같아요.

 

'풍속화첩'이라는 컨셉에 맞게 누드제본으로 되어있어요.

조선시대의 책을 연상시키는 듯한 모습이라 한국화컬러링북에

넘나 잘어울려요! 누드제본이라 180도로 시원하게 펼쳐진답니다~

 

이 책의 정보가 적힌 페이지인데요, 옛날의 책이 쓰여진 방식대로

세로로 적힌 모습이 인상적이었어요 ㅎ

 

차례에서 이 책에나온 도안들을 미리보기로 보실수 있어요~

다양한 견종과 깨알같이 등장하는 다른 동물친구들도 있답니다 ㅎ

의인화된 동물들과 금수강산을 유람하는 모습들, 의미가 담긴 모습 등

사랑스러움이 듬뿍담긴 도안들이 기다리고 있어요~

 






귀여운 도안들을 몇장 찍어봤어요~

차를 내온 강아지, 붓글씨 쓰는 선비 강아지, 그리고

고양이, 해태, 토끼들과 함께한 강아지들의 모습까지 다양한

도안이 한국화 스타일로 탄생되었어요! 먹을 묻힌 붓으로 그리신

도안 스타일이라 완전 색다르고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느낄수 있네요 ㅎ

게다가 종이가 약간 노란빛이 돌아서 화선지 느낌이 나고 더 좋았어요!

 





컬러링 페이지가 끝나면 한국화에 대한 이론적인 부분들과 도안을 본뜨는

방법에 대해서 나온답니다. 작가님이 얼마나 한국화에 진심이신지

알수있었던 페이지였어요 ㅎ 덕분에 한국화에 대한 지식이 업그레이드 된

느낌도 들고 참 좋았네요~

 

컬러링은 '일면여구'라는 부제목의 페이지를 채색해보려 합니다~

서로 적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은 개와 고양이.

둘이 사이좋게 장기를 두며 노는 모습이 너무 귀여워요 ㅎ

한국적인 아름다움이 느껴지는 기와지붕도 너무 멋스럽네요.

이 책의 또다른 매력은 부제목의 옆에 적힌 글귀라고 생각해요!

동물의 모습에 빗대어 생활의 지혜가 담긴 글귀라서 생각해 볼만한

내용들이더라구요. 절로 고개가 끄덕여지는 공감가는 내용도 있었구요.

 

폴리로 채색했는데요, 다행히 책에 부드럽게 올라가더라구요~

왼쪽의 작가님 예시와는 다르게 도안 부분은 그림이 덜 그려진 부분도있고

생략된 부분도 있었어요~ 따라 칠하기 조금 어려운 느낌이 없지않아

있었는데 그래도 차근차근 칠하다보니 어느새 저만의 멋진

작품이 완성되었더라구요.

한국화 느낌의 도안 채색이 쉽지는 않았지만 학창시절 교과서로만

봐오던 느낌의 그림을 직접 색칠해보니 재미있었어요~

한국화의 매력이 널리널리 알려지기를 저도 기도해봅니다 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