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억의 종이인형 색칠공부 컬러링북
스튜디오 유나 지음 / 유나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표지부터 화려한 레트로색감이 뿜뿜! 어린시절 추억을 소환하는 종이인형 컬러링북이

출간되었습니다 ㅎ 요즘엔 뉴트로라는 단어로도 부를정도로 추억돋는 아이템들이

곳곳에 보이곤하죠. 저희 동네에도 복고컨셉의 카페가 자리잡고 있는데

조만간 또 가봐야겠어요 ㅎ




 

스테이플러 심으로 고정되어 제본이 되어있어서 360도로 아주 잘 펴집니다.

책을 펼치면 맨앞과 뒤쪽에 예시도 있어서 색깔고민없이 칠할수 있어요~

어릴적 느낌 그대로~ 색깔들이 아주 화려하고 복고 느낌 제대로네요 ㅎ

각 도안들의 제목들도 재밌고 신기해요! 어릴때 기억이 새록새록 납니다.

가장 재미있던 제목은 88코리아와 재일교포 미스리, 애정의 욕망 이에요 ㅎ

특히 애정의 욕망이라는 제목은 그 옛날 최수종, 최시라 등 우리 엄마아빠

세대의 어른들이 보셨던 드라마 느낌하고 비슷해서 뿜었어요 ㅎ



 

24가지의 도안들 중에서 꽃님이를 선택해서 칠해봤어요~

사실 이 도안은 꽃님이 옆에 있는 고양이가 너무 귀여워서 제일 먼저

칠하고 싶더라구요 ㅎ

옷이랑 악세사리를 먼저 슈퍼소프트 색연필로 칠해봤고,

소품들은 플러스펜으로 칠해보았습니다! 플러스펜의 색감이

형광색이 있어서인지 더욱 레트로 느낌이 나네요.




플러스펜으로 칠한 뒤 뒷면을 보니 살짝 번졌지만 다음장에 묻을 만큼은

아니더라구요~ 종이가 쪼오금 두꺼워서 다행이었습니다.



가위로 자르는 시뮬레이션을 머릿속으로 해봤는데 어렵겠더라구요 ㅎ

그래도 한번 꽃님이 만큼이나 귀여운 가위로 오려보기로 도전!


 



꽃님이 친구 고양이도 같이 오려주고요~

제가 넘 마음에 들었던 꽃님이 이름에

넘나 잘 어울리는 원피스도 입혀줘봤어요.

신발이 헐렁헐렁~ 자꾸 벗겨져서 고정시키고 사진찍기 힘들었지만

허술한것마저 레트로의 묘미 아니겠습니까 ㅎ 어릴적에 가지고 놀았던

추억을 생각하면서 룰루랄라 재밌게 오렸네요 ㅎㅎ




집에 있던 종이구관 인형과 소공녀 종이인형도 같이 배치해서

빨강머리앤 포토존에서 찍어봤어요~ 꽃님이가 예쁜 언니들을

만나서 행복한 미소를 짓고있네요 ㅎㅎ

예전 종이인형들이 연약한 느낌에 비해 현대판 종이인형들은

좀더 복잡해지고 종이는 더 고급스러워진 모습이에요 ㅎ

입체적인 종이구관 인형을 만났을때 얼마나 놀라고 신기했던지요~

저의 손때묻은 어릴적 종이인형들은 이제 사라지고 없지만

다시금 이렇게 추억돋게하는 인형들이 출간되서 넘나 좋습니다~

(물칠은 안되겠지만) 종이질도 나쁘지 않았고 오랜만에 추억을 되새겨보는

시간이되어서 행복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