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투 - 오늘은 색연필 컬러링북
김정희 지음 / 도서출판 큰그림 / 202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김정희 작가님은 홍대에서 드로잉공작소라는 공방을 운영하시며

틈틈히 책 작업도 열심히 하신다고한다.

취미분야 책을 다양하게 출간하셨는데 이번 신작은 조금 신선하다.

동네에서 어르신들이, 친척들이 모였을때 화투치는 풍경을 보곤했었는데

그때는 별 관심이 없었다. 그러다가 시골 친정집에서 가족들끼리 모여

있을때 화투를 잠깐 배운적이 있다. 그때의 추억이 생각나면서

화투 그림으로 재창조해내신 그림들이 너무도 궁금했다.



 

 

차례에서는 도안 완성그림을 미리볼수 있었다. 글씨로 틀이 잡혀있는 그림도

눈에띄고 청단,홍단이라고 그려진부분이 화투 속에서 볼수있는 글자라서 정겹다.

차례가 끝나면 재료소개가 이어진다. 이 책에서는 프리즈마 색연필과 다른 브랜드

낱색으로 예시 컬러링이 되어있다고한다. 색연필 외에도 가루털때 필요한 브러시,

연필깎이, 연필깍지가 소개되어있어서 미리 준비해놓고 시작하면 좋을것같다.

실습하기 페이지에서 4단계로 이루어진 표현법을 연습할수있다.

선긋기, 그라데이션 등 컬러링을 할때 완성도 높은 그림을 표현할때 필요한

기법들이었다.


 

화투놀이의 유래에 대해서도 소개되어있다.

몰랐던 지식이 하나 쌓인것같아서 뭔가 뿌듯하달까!

컬러링 페이지는 왼쪽 예시그림을 보고 오른쪽에 색칠해볼수 있도록

편집되어있다. 32컷의 도안중에서 꽃신을 선택해서 작가님의 기법에따라

차근차근 따라서 칠해보았다.

저렴이 브루퓨너 색연필로 채색을 완성했다!

그라데이션으로만 표현해도 넘나 예쁜 작품이 완성되서 난이도가

그다지 높지 않았다. 옆에 예시도 큼직하게 같이 있어서 아이들이

칠하기도, 연세가 높으신 분들이 칠하기도 부담스럽지 않을듯하다.

화투 그림을 작가님의 감성으로 재해석해서 더 재밋게 칠할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