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의 소녀 - 일상을 기록하는 컬러링북
송블리 지음 / 황금부엉이 / 2022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스타그램의 아리따운 셀렙들과 모델의 사진을 참고해서 그리셨다는 송블리 작가님의

두번째 컬러링북이에요~

앞서 출간되었던 [더무드] 컬러링북 리뷰를 보니 어렵다는 글이 많더라구요!

그래서 저의 곰손이 감당할만한 레벨이 아니라고 생각해서 다른분들 작품을

감상하는걸로 만족했었는데! 이번책은 명암이 살짝 표시되어있어서 도전해보고싶은

마음이 생기더라구욤 ㅎ 게다가 표지 색도 제가 좋아하는 보라색이어서 마음에 들었답니다.


 



작가님이 주로 사용하시는 장비 소개가 맨처음 나왔었고, (스칼라 연필깎이와 더웬트 화이트펜을 장바구니에

담아놓았답니다 ㅎㅎ) 연필 잡는법과 조색하는 팁이 이어집니다.

작가님 인스타그램 작품들을 보면 정말 깜짝 놀랄정도로 실사같은 느낌의 그림들이

촤라라~ 걸려있는데요, 이제부터 송블리님의 소중한 팁들을 알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벅차오르더라구요. 도안으로 만나게 될 예쁜 소녀들도 너무 궁금하고 기대되었습니다.

다음페이지부터는 눈, 눈썹(속눈썹),코,입술,피부 여섯가지 단계로 세부적인

컬러링 스킬을 알려주신답니다~ 부분별로 2~3페이지에 걸쳐서 연습할수 있는

공간도 있으니깐 충분히 연습하시고 실전에 들어가면 좋을것같아요!

피부 표현법과 눈동자, 코 부분이 개인적으로 표현하는 능력이 부족해서 궁금했었는데

많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프리즈마를 기본 색연필로해서 알려주셔서 어느 색깔이

피부 명암표현에 어울리는지도 알게되서 좋았어요.


 

 



인형같이 예쁜 소녀들이 잔뜩 담겨있어서 황홀했습니다 ㅎ

인스타그램 셀럽과 모델들이라그런지 전부 이목구비가 또렸하고 연예인처럼

완벽했어요~ 정면 뿐만아니라 옆모습, 옆에서 바라본 모습 등 각도도 다양했고,

제가 좋아하는 고양이도 두마리나 등장하고요! 어린아이도 두명 담겼습니다 ㅎ



천천히 구경하다가 제가 처음으로 칠해보고자 마음먹은 청순한 스타일의 소녀에요~

마치 리즈시절의 손예진님을 보는것같은 분위기입니다!


 


 



이런 단계를 거쳐서 완성을 해냈습니다! 작가님 팁을 정독하고 연습을 해본 후

소녀를 칠하니까 자신감이 생기고 도움이 되었어요.

아직도 어설프기만 한 작품이지만 그래도 입술이라도 마음에 들어서 다행인걸까요 ㅎㅎ

시간 날때 더 공부하고 연습해야 겠다는 다짐도 함께 해봅니다.

이 책의 튜토리얼에서 빠진 부분이 있는데, 바로 헤어 표현법 이었습니다.

명암이 있고 옆에 예시가 있다고 하지만 예시 크기도 작을뿐더러, 저 처럼

초보인 분들을 위해 헤어표현법이 있었으면 했어요~

예시 아래쪽에 어떤 색을 쓰셨는지 번호라도 있었으면 참 좋았겠다 싶었습니다 ㅎ

이런저런 아쉬움은 남지만 인물화를 제대로 배우는 시간이 되서, 인형같은 소녀들을

보는것만으로 행복이 가득했어요~ 어쩜 이렇게도 완벽하고 사진을 그대로 옮겨온듯한

그림을 표현해내실까~ 다시한번 작가님의 손이 부럽고, 존경스러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