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부작 사부작 소녀의 드로잉
NARIM(나림) 지음 / 영진.com(영진닷컴) / 2022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러스트작가님이자 화가이신 나림님의 컬러링북이에요~

이 컬러링북은 총 39명의 소녀 도안이 있고, 튜토리얼에는 21명의 소녀를

채색하는 방법이 상세하게 나와있어요. 따로따로 두권으로 구성되어 있고,

제목이 반짝거려서 더욱더 예쁜 책이 완성된것같아요!




 

튜토리얼의 처음은 이렇게 시작됩니다. 이책에서 사용된 색연필은 프리즈마 유성색연필이네요.

그밖에 컬러링에 필요한 도구들과 기초적인 선긋기부터 블랜딩, 그라데이션 등

기법들을 아낌없이 가르쳐주십니다 ㅎ

기법들 다음 페이지에는 소녀를 드로잉하는 방법과 본격적인 채색방법이 나와있어요.

악세서리나 헤어소품까지도 채색방법이 나와있을줄은 몰랐는데 정말 디테일하구나 생각했어요!

컬러링북 책에는 왼쪽편이 원본, 오른쪽이 채색을 할수 있는 도안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전부다 배경 스케치는 없고 자유롭게 꾸밀수 있도록 되어있네요.

자유롭게 할수있는 부분이 장점인것같기도하고, 그림을 잘 못그려서 제 개인적으론

아쉽기도 했습니다. 배경그림은 포토샵(디지털)그림과 수채화, 색연필화

이렇게 다양했어요 ㅎ 소녀의 모습에 다 잘어울려서 그림을 연습해 봐야하나

고민이 되더라구요.

소녀들 그림체를 보니 <소녀의 시간>과 <예쁨주의> 시리즈의 소녀들과도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나림작가님의 소녀들에는 더욱 특별한 뭔가가

있었어요 ㅎ

소녀들은 분위기에 따라서 나누어졌는데 몽환의날, 환희/기쁨의날,

새벽감성, 수줍은 미소, 울적한 날 이렇게 다섯가지입니다~



튜토리얼과 다양한 소녀들을 살펴본후 본격적으로 채색하기 위해 소녀를

선택해봤는데요, 오늘은 비가 많이 와서 왠지모르게 울적한 날에 어울리는

소녀를 칠해보고싶더라구요. 그래서 튜토리얼의 이 소녀를 골라서,

컬러링북에서 찾아보니.. 이 친구는 없었다고 합니다 ㅎㅎ

다른책도 다 그런지는 모르겠지만요.

암튼, 당황하지 않고 다시 다음소녀를 선택해봤어요.



약간 가수 헤이즈님을 닮은거같은 느낌의 소녀를 선택해봤어요.

튜토리얼에서 읽어본대로 피부랑 헤어를 잘 표현하고싶었어요.




 

프리즈마 유성으로 칠했구요, 보정 전/후 입니다~ 헤어 색이 많이 바뀌었죠?

색칠하면서 원본을 보니 컬러칩에 있는 색이랑 많이 다르더라구요.

아마 책을 편집하는 과정에서 보정을 하셨고, 그 단계에서 색이 바뀌었을거라고

짐작을 하고 있습니다 ㅎ

튜토리얼 설명에 따라서 우여곡절끝에 완성이 되었는데

얼굴의 입체적인 표현이 넘나 아쉬운 완성이 되었어요.

더욱 과감한 필압조절이 필요한것같아요..



다른 타입의 색연필로 하나 더 해보려고 이번에는 새벽에 어울리는

소녀를 칠해보려고 골랐습니다! 양갈래머리의 귀여운 소녀에요 ㅎ

헤어색이 파스텔톤이라 예뻐서 저절로 마음이 가더라구요.




 

에고소프트와 펠리시모 색연필로 완성했어요~ 둘다 사각사각하고

단단한 타입의 색연필이죠. 블랜딩이 잘 안되는건 아쉽지만 부드럽게

잘 올라갔답니다.

얼굴이 노란빛깔이어서 조금 아쉽기는하지만 원본색과 비슷한 헤어로

완성되서 뿌듯했어요. 입술은 반짝반짝 틴트느낌을 주기위해 흰펜으로

콕콕 찍어주면서 마무리했어요.

두 작품 다 배경은 생략했지만 나중에 기회되면 마테를 붙여보거나

파스텔로 꾸며볼까 생각중입니다.

원본이 프리즈마로 완성되어서 컬러칩에도 프리즈마에 쓰여진 색연필 이름이

그대로 적혀있었는데, 이름을 보고 찾으려니 어려웠습니다..

차라리 번호가 적혀있었으면 수월했겠다 싶었네요 ㅎ

소녀들이 구도가 다양하고 헤어와 분위기, 연령대까지 다양해서 색칠하는

재미가 더 상승될것같아요! 튜토리얼에서 작가님이 자세히 설명해주신

채색팁을 따라서 계속 연습하면 언젠가 저도 금손이 될것같은 작은 희망이

생깁니다 ㅎ 인물화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