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들
태린 피셔 지음, 서나연 옮김 / 미래와사람 / 2021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그녀, 써스데이의 시점으로 이야기는 전개된다.

써스데이는 두명의 아내를 더 두고있는 남편 세스의

아내로 그가 목요일마다 그녀를 만나러 와

써스데이로 불린다. 또다른 두명의 아내는

월,화요일에 만나는데, 해나와 레지나다.

그들은 다른 아내에 관한 이야기나 관심을 두지

않는것을 규칙으로 서로 합의해 결혼했다.

하지만 점점 커져가는 질투와 궁금증이 써스데이를

해나와 레지나 곁에 접근하게 만든다.

결국 신분을 숨긴채 해나를 만나고, 해나의 몸에

폭행을 당한 흔적을 발견한후 혼란스러워한다.

세스를 다시만난 날 써스데이는 해나를 만난걸

이야기하고, 몸싸움끝에 눈을 떠보니 병원이었다.

그날 이후부터 남편이 더욱 의심스러워지고,

자기자신조차도 믿어야할지 혼란스러워진다. 써스데이는 또다른 아내들을 찾아가

진실이 무엇인지 알아내려한다.



문장이 깔끔하고 짧은 부분이 많아서 더욱

잘 넘어갔고, 써스데이의 심리묘사가 세심하게

표현되서 몰입감이 강해 계속 집중해서

읽을수있었다. 책띠지의 홍보문구처럼 반전이

겹겹이 놓여있어 재밌었고 숨막히는 긴장감에

등골이 서늘해지는 분위기가 여름에 잘 어울리는

스릴러가 아니었나 생각이든다.



소설이 끝나고 마지막에는 생각해볼 질문들을

던지는 페이지가 있는데 다시한번 소설을

읽으며 어떤 감정으로 읽었나 돌아볼수있어서

좋았다.

결국 마지막 부분은 충격적으로 끝났는데

써스데이가 자기자신을 보호하려고 안간힘을

쓰는 모습이 애처롭다는 말로는 다 표현할수

없을정도였다.

작가님은 써스데이 시점에서 쓰셧지만

각자 아내의 시점에서 다 쓰여졋다면 어땟을까.

그렇다면 반전을 심어두기도 힘들어졌을까.

어쨌든, 누구 하나 잘 한 부분은 없었다고

생각이든다. 사람의 심리에관해 많은 생각이

들었던 스릴러엿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