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꽃체 손글씨 노트 - 손글씨를 인쇄된 폰트처럼
최현미 지음 / 시원북스 / 2021년 5월
평점 :
구판절판


유튜브 손글씨 강의중 최고로 꼽히는 미꽃체가 책으로 나왔다.


나는 악필까지는 아니지만 반듯하고 예쁜 글씨체는 아니어서 


이 책으로 많이 배우고 글씨체를 업그레이드 시키고싶었다.


본격적으로 쓰는 연습을 하기 전에 작가님의 필기구 추천과


바른 자세와 필기구 잡는법을 꼼꼼하게 하나하나 알려주신다. 




이 책의 종이가 만년필로 쓰기에는 얇다고 생각해서 볼펜으로 적었는데


'이응'쓰기가 조금 어려웠다. 쓰면서 자꾸 사과나 모자가 생각나는


모습이라는 잡생각이들고 작가님은 이 책을 쓰실때 캘리촉 만년필을


쓰셨는데 나는 그냥 볼펜이어서 예쁘게 보이지 않는가보다하는 


아쉬움도 들었다.


그래도 처음에는 서툴게 시작하는게 정상이라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차근차근 배워보자는 마음으로 다음장을 넘겼다.



다음장은 가나다 쓰기였는데 역시나 작가님처럼 따라하기가 쉽지않았다.


끝으로 갈수록 고난이도의 연습노트가 기다리고 있었는데


영어와 숫자도 있고, 맨 마지막에는 캘리그라피로 시와 문장을


적어보는 공간이 있다. 어려웠지만 자꾸 도전을 해보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했고 쓰면 쓸수록 재미도 있었다. 연습을 많이 해서 나중에는 그냥 


날려써도 이쁜 글씨가 되는게 내 목표다. 



인쇄된 글씨가 아니라 손으로 적은 반듯한 미꽃체에 푹 빠져서 


선생님의 꼼꼼한 조언에 의지해 열심히 적었는데 뿌듯함도 


느껴졌다. 유튜브 구독도 하면서 시청하고 있는데 이렇게 재능을


기부하시는 모습이 넘 멋있게 느껴진다. 

책이 180도로 쫙 펼쳐졌다면 쓰기 더 편했을것 같은 아쉬움이 있지만


이 책으로 공부하고 연습하는 것이 넘 소중한 시간이었기에 


악필로 고민하고 있고 손글씨에 관심있는 분들께 추천하고싶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