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큘라 허밍버드 클래식 M 6
브램 스토커 지음, 김하나 옮김 / 허밍버드 / 2021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뮤지컬과 영화로 각색되어 사랑을 받은

소설 드라큘라가 허밍버드 클래식 6번째로

출간되었다. 드라큘라를 다룬 판타지영화는

봤었는데 원작소설을 읽어보진 못해서 좋은

기회가 생겨 읽어보게되었다.

이 작품은 일기와 편지 형식으로 전개되는 서간체로,

가독성이 좋은 번역으로 새롭게 만들어져

더욱 쉽게 다가온 고전소설이되었다.



변호사 업무를 위해 드라큘라 성으로 향하는

조너선. 마차를 타고 가는 길부터 범상치 않았는데

성에 도착하고 시간이 지날수록 자신이 성에

갇혔다는 사실을 알아채고 괴이한 일들을 마주하게

된다.

그는 사람의 피를 마시고 젊음을 유지하는 드라큘라의

속임수에서 벗어나기위해 위험한 탈출을

감행한다.

한편 조너선의 약혼녀 미나는 조너선의 소식이

끊겨 불안해하고, 엎친데덮친격으로 친구 루시의

몸상태가 원인불명으로 쇠약해져

걱정이 끊이질 않는다. 루시를 간호했던 수어드

박사는 많은 도움을 받은 반 헬싱 교수님의

믿을수없는 드라큘라 이야기를 듣고 경악하고

사악하기 그지없는 드라큘라를 처치하기위해

모두 힘을 모은다.



800페이지라는 어마무시한 두께의 책이지만

번역이 잘되어있는데다 서간체의 몰입도있는

문장과 아름다운 장면묘사들이 어우러져서

부담이되진 않았다.

조너선이 드라큘라의 성에서 빠져나오려는

용감한 모습과 반 헬싱교수의 리더십, 교수의

미스터리한 이야기를 듣고 반신반의하면서도

굳세게 믿음의 손을 내민 수어드박사의 감동적인

장면이 아직 머리속에 남아있다.

으스스한 드라큘라의 모습과 성의 분위기가

생생하게 담긴 책이라 여름에 즐독하기 좋은

소설이라고 생각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