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혼자서 울지 않았으면 좋겠다 - 아직 아무것도 늦지 않았으니까
안상현 지음 / 비에이블 / 202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을 보는 순간부터 이 추운 겨울, 따듯함이 물씬

느껴졌다. 더불어 감성이 뿜뿜 넘치는 표지의 이미지가

이 책을 선택하게 된 계기가 되었다. 다른 감성&힐링

에세이와 크게 다르지는 않겠지, 하며 별 기대는 하지

않은 채 책을 펼쳤다.

본문은 사람들과의 관계와 행복, 걱정에 대한 이야기,

연인과의 사랑과 이별에 대한 주제로 구성되어있다.

첫번째 본문의 시작되는 글을 읽고서 '아, 내가 원하지

않는 류의 위로인데'하며 금새 아쉬움이 들었다.

이런 글이었다.


웃을 일이 없고, 말이 없어져도

힘듦 앞에 울지 않는 내가 되기를

부디.


나는 힘든 일이 있으면 누구에게 다 털어놓고 풀기보다는

속 시원해질 때까지 우는 편이라 이 글이 와닿지 않았다.

마음놓고 울어야만 할때가 있는법이다.

이 책을 받기 전에 작가님의 sns에 들어가서 노트에 끄적이신

글을 읽었었는데 읽었던 글이 이 책에도 담겨있어서 반가웠다.

'관계에 신물이 난다'는 제목의 짤막한 글이 공감이

많이 갔었는데 더이상 보고싶지 않은 누군가가 생각났고

그렇게 관계를 정리하자는 결심을 했던 때가 있었다.

이렇게 된 관계가 참 슬프기도 하고 이런 관계의 친구들만

있는 나 자신이 맘에 들지도 않았다.

이런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이 책에서는 나를 다독여주는

문장들이 많아서 위로가 되었다.

읽으면서 속마음을 콕콕 찔렀던 글이 있었다. 자존감에 대한

부분과 나 자신을 사랑하지 않는것, 나를 믿지 않는다거나

상대방을 기분에 따라 대하고 평소에도 그렇게 행동하는 충동에

대한 부분들.


자존감은

타인에게 내보이기 위한 감정이 아니다

내가 살아야하고,나를 사랑할 수밖에 없는

그 이유를

스스로 만드는 것이다


자존감이 많이 낮은 사람이라고 스스로 생각하고 있다.

장점보다는 단점이 부각되는 사람이라고, 회사 생활하면서

더욱 움츠러들었던게 사실이다. 그런 나에게 이 글이 앞으로

나를 사랑하는 데 있어서 도움이 될것같다.

위로와 도움을 주는 글이 많았지만 그만큼 '다른 책에서도

본것같은데'라는 생각을 하게했던 글도 많았다.

내가 그만큼 이런 힐링감성에세이를 많이 읽어왔고 관심이

많았던가보다. 좀더 색다른 아이디어의 감성을 보고싶었던

마음이었는데 조금 아쉬웠다.

마지막에 '사랑'에 대한 파트에서는 신랑에게 고마운 마음이

피어나서 조금 눈물이 났다.

아쉬운 부분도 있었지만 감성적인 사진들과 함께 나 자신을

돌아볼 수 있는 글과 위로를 주는 글을 읽을 수 있어서 많은것에

감사할 수 있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