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의 막이 내릴 때 (저자 사인 인쇄본) 재인 가가 형사 시리즈
히가시노 게이고 지음, 김난주 옮김 / 재인 / 2019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가가형사 시리즈의 마지막권이 출간되었다.
집필기간이 무려 33년이나 걸렸다니 얼마나
연구하시고 고뇌하셨을지..
그동안 읽었던 가가형사 시리즈가 몇권되지만
오래전에 읽은터라 캐릭터 이미지가 사람냄새가
나는 따뜻함이 있었다는것만 어렴풋이 기억나는
정도였다. 그런 매력적인 캐릭터가 등장하는
시리즈가 마지막이라니 아쉬운 마음이 먼저
들면서 읽기시작했다.

가가의 가족에 대한 깊은 속사정이 등장하는
추리소설이었다. 그의 어머니가 마음을 준 다다오(와타베)와 딸 히로미가 얽힌 이야기이기도
하다.
가가는 그가 어린시절 집을 나간 어머니의
죽음을 맞닥뜨리고 그이후 다른사건, 다다오와
미치코가 살해된 사건이 밝혀지고 그 사건들이
자신의 어머니와 관계가 있음을 알게된다.
뭔가를 숨기고 있는 연극배우 히로미.
수사를 할수록 어딘가 안맞는 부분이 나오게되고
가가는 친척 형사 마쓰미야와 그의 동료형사들과
사건을 집요하게 파헤친다.

어머니가 집을 나가서 죽을때까지 어떻게 지냈는지
수사하면서 계속 궁금해하고 물어보는 그.
그립고도 애틋한 가가의 마음이 잘느껴져서
뭉클했다. 앞의 시리즈와같이 가가와 함께
추리하면서 이야기에 푹빠져 읽었다.
게이고 작가님의 필력은 역시 대단하다.

가가형사 시리즈가 이렇게 막을 내리다니
너무 아쉽다. 마지막이 뭔가 단편소설의
그것처럼 아쉽게 끝나서 더 아쉬운 마음이
들었다.
글의 말미에 나왔던 편지내용에서 가가의
어머니 유리코가 이렇게 지냈다는 가해자가 쓴
편지를 읽고 눈물이 났다. 여러가지로 안타깝고도
슬픈 추리소설이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