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컬러링북
이길수 지음 / 피그말리온 / 2019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페인의 아름다운 궁전 알함브라에 관련된 컬러링북이다.

이 책은 특이하게도 알함브라 궁전 자체의 소개와 음악에 대한 정보가

맨 앞에 있을 뿐,

일러스트를 그린 이길수님에 대한 소개가 1도 없다.

책 날개에서 조차 짧게나마 언급이 안되어 있어서 그다지 소개할 것이 없었나,

그린이에 대한 소개는 불필요하다고 여겨졌나 등 여러가지 생각이 들었다.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은 동명의 한국드라마로도 제작되어서

익숙한 장소다. 솔직히 드라마는 본적이 없지만 스틸컷으로

몇장 봤었는데 드라마 내용을 토대로 이책을 만들었는지 잘 모르겠다.

 

구체적인 드라마 내용을 모르니 내 식대로 머릿속에 이야기를 만들어가며

채색을 했다.(실제로 책 내용이 드라마와 비슷한지도 잘 모르겠지만)

기타연주를 좋아하는 한 소녀가 있었는데.. 부터 시작해서.

                                                         

그 소녀는 스페인의 어느 도시에 살고 있었다.

어느날 자신이 몸 담고 있는 집에 카우치서핑-(Couch Surfing)은 잠을 잘수 있는 쇼파를 의미하는 카우치(Couch)와 파도를 타다는 서핑(Surfing)의 합성어. 커뮤니티를 이용해 여행시에 숙박 혹은 가이드를 받을 수 있다.- 을 하러 한 남자가

찾아오고 그 남자와 인연이 닿아 둘의 사랑은 깊어져 간다.. 라는 내용으로

상상의 나래를 펼쳐보곤 했다.

 

그냥 칠하려니 난이도가 너무 높았기 때문에,

인터넷의 알함브라 궁전 사진을 보며 칠했던 게 꽤 도움이 되었다.

그마저도 사진이 흐릿하고 그늘진 부분은 색깔이 불분명하기도 하고

사진속 색깔이 색연필에서는 찾을 수가 없어서 난감하긴 했지만.

사진속의 건물이나 풍경을 일러스트와 비교해 가면서 채색을

하니까 더욱 색다른 느낌이었고 재미있었다.

그러나 채색을 하면서 맨 뒷장이나 중간중간 실제 컬러사진도

삽입이 되어 있었다면 좀 더 채색하기에 수월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있었다. 그러면 더 책 가격이 높아지므로 불발이 되었을런지,

그냥 생각을 못하신건지는 모르겠다만.

그리고 가운데가 180도로 펼쳐지는 책이 아니다보니 중간부분에는

채색하기가 힘들었다.

이런저런 단점들이 있었지만 스페인의 알함브라 궁전에 대한

정보도 알 수 있었고 채색하면서 일상생활의 힘든점들을

잊을 수 있어서 좋았다. 박신혜, 현빈 주연의 동명의 드라마를

재미있게 보신 분들이라면 더욱 환영할 만한 특색있는

컬러링북이라는 생각이 든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