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쩌겠어, 이게 나인 걸! - 조금은 뾰족하고, 소심하고, 쉽게 상처받지만
텅바이몽 지음 / 허밍버드 / 2018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일러스트레이터 듀오-윤주형,전효빈님이
직접그린 그림과 글로 엮으신 책.
현대인들의 고뇌와 현실적인 아픔들을
위주로 따듯하게 다독여주는 그림과 글이
많았다.

독창적인 그림과 글을 보니 1센치 시리즈를
연상시키기도 했다.
책편집도 되게 맘에들었고.

영화 인사이드아웃에 나오는 감정캐릭터들을
패러디한 그림은 인상적이었던 부분중 하나다.
여러가지 감정을 갖고사는 우리들.
어떤감정은 필요하고 필요하지않다 라는게
아니라 부정적인 감정까지도 좋은방향으로
인정하는게 필요하다.

책속에는 다섯가지 캐릭터가 등장한다.
상처받는것이 두려워 선인장가시를 세우고
있는사람, 좋은사람으로 무장한채 마음에도
없는 웃음을짓는 유리, 무시당하기 싫어 화려한 옷과 장식으로 과시하고 사는사람,
남들과 맞추려 핫도그옷을 입은 사람,
어른살이에 지쳐 털복숭이에 숨은사람.
나의 모습이기도 하고 당신의 모습이기도하다.

본문에서 자주등장하는 문장은 '있는 그대로의 나를 인정하자'라는것.
문제는 있는그대로는 어떤모습일까
라는것이다. 이걸 알기위해 성격테스트도 있고 심리검사도 있는거겠지.
하지만 나의 못난 모습을 그대로 받아들이기란 여간 쉬운일이 아니다.
그런 모습을 위로해주는
그림이 많고 글의 양도 많지않아
술술 읽으면서도 가끔 멈춰서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는 부분도 있었다.
그림이 아기자기해 보기좋고 나의 부족한 모습을 인정해주는듯한 내용이 위로가 되었던
작품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