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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교육사 1
손인수 지음 / 문음사 / 1992년 1월
평점 :
절판
난 임용고시를 준비하는학생이다. 그래서 이번 방학에 교육학을 끝낼 요량으로 학원도 다니고, 교육학 관련 서적도 시간이 나는 한에 있어서 많이 읽어보려고 노력하고 있다. 교육학에는 많은 부분이 있지만 학생들이 대개 회피하는 부분이 아마 교육사 부분일 것이다. 한국교육사, 서양교육사 모두 내용이 방대하고 그만큼 외울 것도 많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나는 무조건 외우는 것은 그리 좋은 방법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냥 관련 도서를 읽어 이해시키려고 하고 있다. 이러한 입장에서 한국교육사에 관한 도서를 검색하던 중 이 책과 접할 수 있었다. 모두 상하로 구분되어 상당히 많은 양이다. 솔직히 말하자면 그 양에 점수를 주어 선택하게 된 것이 사실이다. 양이 많다면 한 사건을 이해하는데 많은 자료가 있다는 것이고, 자료가 많으면 그만큼 이해하고 기억하는데 좋을 것이라는 믿음때문이다. 사실상 나에게 이 책은 도움이 되었다. 나는 다른 방법을 써보지 않아서 비교할 수는 없지만 괜찮은 방법이 아닌가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