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이령의 더 셀렉션 THE SELECTION - 선택의 힘으로 원하는 결과를 끌어내는 300페이지 인생수업
김이령 지음 / 치읓 / 2021년 7월
평점 :
절판


다가오지 않는 미래를 결정짓는 것은 하나의 선택이다. 늘 선택의 기로에 선 우리에게 최상의 선택이었다 자부 할만한 결과를 이룬적 있을까? 결과를 통해 우린 자문한다. 올바른 선택이었느냐 최선의 선택이었으냐. 그리고 감정이나 이성에 기인하던 강요받는 상황에서 선택을 한다. 믿고 의지로 실천하지만 시간이 흐르고 돌이켜보면 자신의 선택이 틀렸다 생각될 때도 있다. 하지만 표면적으로 합당한 결과를 내면 주위에서 옳은 선택이었다고 성공으로 인정 받는다. 이 책은 선택에 연연하지 않고 불리한 상황, 원하는 결과로 만들어낸 저자의 이야기이다.

 

스냅사진으로 보면 세련됨과 우하함을 가진 시니어 여성CEO의 모습을 하고 있다. 말그대로 뷰티의 일번지 청담에서 왁싱과 바디케어로 독보적인 위치를 누리고 있으며 하는 다수의 1인창업가로 성공가도를 달려 왔다. 그녀가 선택한 과정에 대한 믿음과 열정의 결과로 이룬것이지만 선택으로 결정 할수 없는 부모의 가난으로부터 몸부림치기 위한 피나는 노력의 산물이기도 하다. 아버지는 가정에 무관심 어머니는 수감생활 8남매중에 일곱째의 그녀는 하루하루를 동생을 챙기며 억척스레 살아간다. 경제적으로 원활해지고자 야간 상고에 다니며 낮에는 일을 하고 졸업과 동시 일찍이 사회에 뛰어든다. 해운회사에서 탁월한 감각과 업무능력으로 인정받기 이르지만 안주하지 않으려 이직으로 늘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그러다 반려자를 만나 결혼을 하고 평범한 생활을 위해 노력한다. 아이가 있음에도 남편은 빛과 무관심으로 가정을 멀리하고 생활비는커녕 돈을 달라 하며 다른 가정까지 차리기에 이른다. 그녀는 아이들하나를 바라보며 하루하루를 버티지만 결국엔 이혼 모든 것을 빼앗기에 이른다. 하지만 생활비를 벌고자 했던 의류도매 사입 판매에서 남다른 감각과 맞춤형서비스로 성공을 이루고 결과 많은 자본을 모으기 시작한다. 그렇게 무리하던중에 몸에 이상이 와 쉬면서 업종전환 부동산 투자 부동산업을 하기 이른다. 도곡 타워팰리스, 성수 트리마제 같은 투자로 부를 얻지만 다시금 불안한 미래를 대비하는 새로운 도전 항노화 바이오 산업 바디미용에 도전한다. 국가고시자격증도 패스하고 상위 VIP들의 부띠크를 표방해서 미용왁싱에서 국내외에서 지목받고 미용왁싱 대표 브랜드로 거듭나기 이른다.

 

그녀만의 남다른 감각, 사업수완, 자수성가의 스토리가 아니다. 하나의 셀렉션, 선택의 결과를 감수해내며 그 순간이 가져오는 결과에도 즐기면서 인생에 집중과 몰입을 하는 이야기다. 우리에게 선택 이전에 많은 질문을 한다. 선택에 연연하는 것이 아닌 원하는 결과를 얻기위한 자신만의 원칙이 있냐고 말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