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씽킹 WEALTHINKING (양장) - 부를 창조하는 생각의 뿌리
켈리 최 지음 / 다산북스 / 2021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누구나 정도의 차이는 있겠지만 잘 먹고 잘 살고 싶다. 하지만 나 진짜 부자예요! 라고 말 할 수 있는 사람이 몇 이나 될까?

기울어진 운동장에서 열심히 달려 봤자 제일 뒤 에서 시작 한 놈이 맨 앞쪽에 선 놈을 제치고 결승선에 들어가기는 불가능에 가깝다. 그 불가능을 뒤집은 사람 켈리 최. 그의 저서 웰씽킹을 통해 지방 가난한 농가에서 태어난 흙수저 중의 흙수저 였던 소녀공 최금례의 10억의 빚더미를 연매출 6000억으로 바꾼 부의 원리를 알려준다.

책을 읽으며 와 닿았던 몇 구절을 소개 할까 한다.


📖무수한 실패를 두려워마라, 성공할 때보다 실패할 때가 더 많아야 강해진다.
그동안 많은 실패가 두려워 시도 조차 하지 않았던 시간들이 많았다. 과연 내가 할 수 있을까? 하던 여러가지들이 지금 이루어지고 있는 것은 내가 실천에 옮겼고, 실패 하기로 마음을 먹었기에 가능했던 것 같다. 10%만 준비가 되어도 시작하자. 실패 이력서를 작성하자. 실패 이력서가 빼곡해 질 수 록 더 강력해진 내가 될 수 있다고 믿는다.

📖무엇을 하느냐 보다 중요한 무엇을 빼느냐 음주, 유희, 의미없는 만남 이 세가지의 나쁜 습관을 버리고 성장 시키는 것에 시간을 더 할애할 것
이건 정말 손뼉을 딱! 칠 만큼 와닿았다. 음주 가무 유희의 쾌를 끊어 낼 수 없어 금단 선언을 하고도 이번주는 누구를 만나서 놀아볼까? 고민하던 옛 시절이 나에게도 있었다. 무엇을 더 해볼까? 보다 중요한 건 무엇을 빼느냐다.


📖돈이 있는 사람과 부자인 사람의 차이, 웰씽킹의 진정한 힘은 선한 영향력
선한영향력을 끼칠 수 없다면 진정한 부자가 아니다. 그건 돈이 많은 사람에 불과 하다. 며칠 전 법륜스님이 하신 말처럼 사람답게 사는것은 뒤에 오는 사람에게 손을 뻗어 줄 수 있는것. 내가 쓰일 수 있는것에 내가 가진 나를 쓰는 것. 그것이 돈이나 재물이 아니더라도 내가 가진 선한 것을 나눠 줄때 진정한 부자라고 할 수 있다.


📖소비와 지출을 통제하고 뭉칫돈을 만들라.
습관을 만들지 않고 소비와 지출을 통제하기란 쉽지 않다. 난 1년에 얼마를 모을거다. 라는 정확한 목표를 잡고 실천을 해 보는거다. 나의 올해목표는 2천만원.


📖나만의 핵심가치를 찾자.
(진정성, 공동체, 유머, 가족, 건강)
핵심가치가 명확해지면 단순해진다. 과연 내가 추구하는 일이 이 가치에 부합하는지 따져보게 되면 우유부단 작심삼일 등은 남의 일이 될 것이다.


📖마지막으로 이 책에서 가장 와 닿은건 시각화 트레이닝이였다. 총6가지로 나누어진 시각화는 4가지의 채우기과정과 2가지의 비우기 과정으로 서술되어져 있는데 저자가 하루도 빠짐없이 실천하고 있다는 걸 증명이라도 하듯 그 어떤 자기계발서 보다 구체적이고 꼼꼼했다.


자기계발서는 읽을때 마다 부담 스럽다. 저자는 해봐 난 이렇게 해서 성공했어~!! 를 왜친다. 하지만 나와 맞지 않다면 얼마 못가 지치고 만다. 넌 얼마를 노력했는데 보다 넌 얼마를 즐겼느냐… 기울어진 운동장에서도 이기는 케이스는 앞선 놈 뒷 선 놈이 아닌 결국 즐기는 놈이다. 꼴찌를 해도 즐길 수 있는 놈이 결국 성공 하는것이라 생각한다. 오늘도 켈리 최의 부의 원리 중 나에게 맞는 콕콕 액기스를 빼내어 쉽게 지치지 않고 즐길 수 있는 동력을 마련해 본다.


#다산북스에서도서를제공받았습니다.
#웰씽킹 #켈리최 #다산북스 #다산북스독서모임 #다산북스다모임 #다모임리더 #서평스타그램 #스칸디맘 #스칸디맘책장 #스칸디맘서평 #책스타그램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